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N] [시각표개정] 일본에서 가장 긴~거리 운행 보통열차 기록이 바뀐다 free counters

[시각표개정] 일본에서 가장 ~거리 운행 보통열차 기록이 바뀐다

 

티스토리 내용 전달도 6 마칩니다.

내일부터 시각표개정이 되는데, 변화하는 기록을 소개합니다.

331일까지 JTINSIDE 글을 계속 읽어주시는 모든 분께 미리 감사 인사 드립니다.

 

 

326 시각표개정에 따라 일본에서 가장 거리를 운행하는 보통열차 순위가 바뀝니다.

그렇지만 최장시간 운행 열차 순위는 유지합니다.

 

 

홋카이도 네무로선에서 운행하는 최장거리, 최장시간 JR보통열차가 326 시각표개정으로

운행거리가 2위가 되며, 츄고쿠() 지역 산요선을 달리는 보통열차가 1위로 올라선다.

운행시간은 네무로선(根室本線) 보통열차가 계속 최장시간을 유지한다.

 

 

현재 JR노선에서 가장 거리를 달리는 정기운행 보통열차는 네무로선 타키카와~쿠시로(滝川~釧路) 사이

308.4km 8시간27분에 달리는 보통열차 2429D.

 

 

전에는 산요선(山陽本線) 오카야마~도쿠야마~신야마구치(岡山~徳山~新山口) 315.8km 5시간45분에 운행한

보통열차 371M 있었는데, 거리로는 371M, 시간으로는 2429D 가장 길었다.

 

그러나, 2015314 시각표개정으로 371M 운행구간이 오카야마~도쿠야마 271.5km 줄었으며

이로 인해 2429D 거리, 시간 모두 일본에서 가장 보통열차였다.

 

이번 시각표개정에서는 371M 운행구간이 오카야마~도쿠야마~신야마구치~시모노세키()

384.7km 확대, 열차번호도 369M으로 바뀐다.

오카야마~도쿠야마 사이는 현재 371M 거의 같은 시각으로 운행한다.

도쿠야마~시모노세키 사이는 이와쿠니()~도쿠야마~시모노세키에서 운행 중인 보통열차 3389M

통합하는 형태로 전체 소요시간은 7시간33분이다.

 

 

한편, 네무로선 2429D 열차번호가 2427D 바뀌나, 운행구간은 지금과 그대로이며, 소요시간은 8시간21분으로

지금보다 6 줄어든다. 결과, 가장 거리를 운행하는 보통열차는 산요선 369M,

가장 시간을 운행하는 보통열차는 계속해서 2427D 된다.

 

시각표개정 운행시각은

네무로선 2427D: 타키카와(09:40) 신토쿠(新得, 12:52도착, 12:57출발)

오비히로(14:11 도착, 14:47 출발) →쿠시로(18:01) 운행이며

 

산요선 369M: 오카야마(16:17) 히로시마(19:09 도착, 19:14 출발) 도쿠야마(21:27 도착, 22:00 출발)

신아먀구치(22:42 도착, 22:43 출발) 시모노세키(23:50) 운행이다.

**/휴일은 히로시마 19:05 도착, 19:13 출발

 

출처: 321, Response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