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표개정] 일본에서 가장 긴~거리 운행 보통열차 기록이 바뀐다
티스토리 내용 전달도 6일 후 마칩니다. 내일부터 시각표개정이 되는데, 변화하는 기록을 소개합니다. 3월31일까지 JTINSIDE의 글을 계속 읽어주시는 모든 분께 미리 감사 인사 드립니다.
|
3월26일 시각표개정에 따라 일본에서 가장 긴 거리를 운행하는 보통열차 순위가 바뀝니다.
그렇지만 최장시간 운행 열차 순위는 유지합니다.
홋카이도 네무로선에서 운행하는 최장거리, 최장시간 JR보통열차가 3월26일 시각표개정으로 운행거리가 2위가 되며, 츄고쿠(中国) 지역 산요선을 달리는 보통열차가 1위로 올라선다. 운행시간은 네무로선(根室本線) 보통열차가 계속 최장시간을 유지한다.
|
현재 JR노선에서 가장 긴 거리를 달리는 정기운행 보통열차는 네무로선 타키카와~쿠시로(滝川~釧路) 사이
308.4km를 8시간27분에 달리는 보통열차 2429D다.
그 전에는 산요선(山陽本線) 오카야마~도쿠야마~신야마구치(岡山~徳山~新山口) 315.8km를 5시간45분에 운행한
보통열차 371M이 있었는데, 거리로는 371M, 시간으로는 2429D가 가장 길었다.
그러나, 2015년3월14일 시각표개정으로 371M 운행구간이 오카야마~도쿠야마 271.5km로 줄었으며
이로 인해 2429D가 거리, 시간 모두 일본에서 가장 긴 보통열차였다.
이번 시각표개정에서는 371M 운행구간이 오카야마~도쿠야마~신야마구치~시모노세키(下関)인
384.7km로 확대, 열차번호도 369M으로 바뀐다.
이 중 오카야마~도쿠야마 사이는 현재 371M과 거의 같은 시각으로 운행한다.
도쿠야마~시모노세키 사이는 이와쿠니(岩国)~도쿠야마~시모노세키에서 운행 중인 보통열차 3389M을
통합하는 형태로 전체 소요시간은 7시간33분이다.
한편, 네무로선 2429D는 열차번호가 2427D로 바뀌나, 운행구간은 지금과 그대로이며, 소요시간은 8시간21분으로
지금보다 6분 줄어든다. 그 결과, 가장 긴 거리를 운행하는 보통열차는 산요선 369M,
가장 긴 시간을 운행하는 보통열차는 계속해서 2427D가 된다.
시각표개정 후 운행시각은
네무로선 2427D: 타키카와(09:40) →신토쿠(新得, 12:52도착, 12:57출발)
→오비히로(14:11 도착, 14:47 출발) →쿠시로(18:01) 운행이며
산요선 369M: 오카야마(16:17) →히로시마(19:09 도착, 19:14 출발) →도쿠야마(21:27 도착, 22:00 출발)
→신아먀구치(22:42 도착, 22:43 출발) →시모노세키(23:50) 운행이다.
**토/휴일은 히로시마 19:05 도착, 19:13 출발
출처: 3월21일, Response
'2016년_3월31일까지_이야기 > 시각표개정_변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도인프라 개선] JR동일본: 도쿄올림픽 경기장과 가까운 역의 개량 발표(하라주쿠, 센다가야, 시나노마치) (0) | 2016.06.16 |
---|---|
[N] [새로운 페리 항로] 미야코~무로란 페리 2018년 운항 시작, 무로란 출발은 야간편으로 청춘18 희망? (0) | 2016.03.28 |
[N] [시각표개정] 개정 전후 철도회사의 안내에 차이가 보인다 (0) | 2016.03.24 |
[N] [시각표개정, 운행재개] 키하11형300번대: 전구간 복구 메이쇼선에서 뛴다 (0) | 2016.03.23 |
[N] [시각표개정] JR도카이도선의 ‘메이한특급’ 시나노 ‘1왕복’의 마지막 모습 (0) | 2016.03.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