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43편(2009/11/10, 4일차): (2016년 기준) 특급이 갈 수 있는 끝 역에 free counters

43(2009/11/10, 4일차): (2016년 기준) 특급이 갈 수 있는 끝 역에

 

여행일은 2009117일부터입니다. 날짜를 통해 오해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이번 4일차는 날짜를 알리지 않으면 큰 오해를 살 수 있습니다.

 

우에노부터 센다이까지를 잇는 죠반선 여행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43편 여행 경로:

카츠타→ 이와키: 죠반선 각역정차(E501 K754편성)

다카하기역 정차/출발, 이와키역 도착, 하차

 

 

카츠타역 넘어 승객이 점점 적어지는 구간에 들어왔습니다.

 

[사진1451: 다카하기역은 특급 히타치도 정차합니다. 특급 토키와는 이와키행 막차가 딱 한편 정차합니다]

 

 

[사진1452,1453: ? 여기는 교류구간인데 직류인 209계가? 아마도 개조 혹은 폐차를 위해 잠시 있는 듯 합니다]

 

 

[사진1454: 죠반선 이와키 방면 노선도 일부입니다. 오츠코(大津港)를 경계로 서쪽이 후쿠시마현입니다]

 

[사진1455: 노선도 오른쪽은 위가 죠반선, 아래가 토모베역에서 분기하는 미토선입니다]

 

 

[사진1456: 6문형(6-Doors) 마크가 추억이 된 209계를 뒤로 하고 출발]

 

 

[사진1457: 미나미나카고역은 섬식 12선입니다. 2014년에 새롭게 역 건물을 완성했습니다]

 

 

[사진1458: 이소하라역은 상대식 플랫폼입니다. 2번선이 이와키 방면]

 

 

[사진1459: 이와키 방면 승객은 거의 없었습니다. 객차 한량을 전세^^]

 

 

[사진1460: 오츠코역까지가 이바라키현 역으로, 이바라키현의 최북단, 최동단 역입니다.

1897년 세키모토역(関本駅)으로 개업, 1950년에 현재 역 이름이 되었습니다]

**오츠코역을 출발하면 후쿠시마현으로 들어갑니다.

 

 

[사진1461: 죠반선 후쿠시마현 첫 역인 나코소역입니다. 난독역(読駅) 중 하나입니다]

 

 

[사진1462: 발음이 같으나, 한자가 다른 역 이름으로 호쿠리쿠신칸센의 우에다역(上田)이 있습니다]

 

 

[사진1463: 한자 '한 글자'로 된 역에 도착 예정입니다]

 

 

[사진1464: 이즈미역은 전국에 두 군데 있는데, 둘 다 후쿠시마현에 있습니다.

죠반선 이즈미역은 후쿠시마현 이와키시, 후쿠시마교통 이즈미역은 후쿠시마현 후쿠시마시에 있죠]

 

 

[사진1465: 죠반선 이즈미역도 IC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찰기 위에 리더가 보이죠?.

이 역은 1897년에 개업했습니다. 후쿠시마교통 이즈미역은 1940년에 개업]

 

[사진1466: 유모토역 이름 중 유명한 곳은 잘 아시죠? 하코네토잔철도의 하코네유모토역입니다.

 

 

[사진1467: 이름대로 역 주변에 이와키유모토온센(いわき湯本温泉)이 있습니다]

 

 

[사진1468: 우치고역 역명판은 기~~~~네요. 1897년에 츠즈라역()으로 개업, 1956년에 현재 역 이름이 되었습니다]

 

우치고역을 출발한 열차는 종점에 도착했습니다.

 

 

[사진1469: 후쿠시마현 이와키시의 중심, 이와키역입니다. 한자가 아닌, 히라가나로 쓰는 지역 중 하나입니다.

앞에는 이와키 종착 특급 수퍼-히타치가 되돌림운행을 준비]

 

 

[사진1470: 제가 타고 온 열차는 되돌림운행으로 미토선 오야마역까지 갑니다.

죠반선과 미토선 직통이라 직/교류 차량이 필요합니다. 오야마~오타바야시 사이에 직/교류 섹션이 있습니다]

 

 

[사진1471: 이와키역은 전철화와 비전철이 공존합니다. 이 역 표시가 비전철화 타는 곳인데요]

 

 

[사진1472: 비전철화 노선인 이와키~코오리야마(郡山) 반에츠토선(磐越東線)을 운행하는 키하110계입니다.

2016년 현재도 키하110계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사진1473: 키하110계는 국철분할 후 JR동일본이 만든 차량입니다]

 

 

[사진1474: 오름 에스컬레이터 안내를 LED로 표시]

 

 

[사진1475: 이와키역 5, 6번은 죠반선 하행(센다이 방면) 반에츠토선 열차가 정차, 출발합니다]

 

 

[사진1476: 4번 선에서 센다이행 특급 수퍼-히타치27호가 도착 예정입니다.

2011년 동일본 대지진 이후 센다이로 가는 특급은 없으며, 특급으로 올라올 수 있는 가장 북쪽은 이와키입니다]

 

[사진1477: 이와키역도 IC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반에츠토선 구간과 이와키 북쪽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진1478: 죠반선과 반에츠토선 시각표입니다. 반에츠토선은 0840분 이후부터 13시까지 열차가 없으니

여행 때 주의가 필요. 지금도 운행패턴은 시간만 분 단위로 바뀌었을 뿐, 같습니다]

 

 

[사진1479,1480: 이와키역은 2009(여행 당시) 새로운 역 건물을 오픈 했습니다.

개찰구 근처와 매표소 모두 깔끔하게 단장했었죠]

 

이제 이와키역부터 죠반선 북쪽을 여행합니다.

**다시 한번 말씀 드리면, 이 여행은 200911월 다녀왔습니다.

  동일본대지진은 2011311일에 발생했으며, 이번 여행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