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R큐슈는 전철화 구간과 비전철화 구간에 차세대형 차량 투입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기사 또 하나인 비전철화 구간 투입 YC1계입니다. 디자인은 ‘당연히 그 사람’입니다.
1월26일, JR큐슈는 축전지 탑재 디젤 하이브리드 차량인 YC1계를 발표했다.
노후화 차량 교체로 2량 1편성을 만들어 2018년6월에 반입, 영업운행을 위한 시험주행을 한다.
YC1계는 JR큐슈에서 처음으로 축전지 에너지를 활용한 에너지절약형 디젤 하이브리드 차량이다.
**와카마쓰선에서 운행 중인 DENCHA 819계는 완전한 축전지 전동차입니다.
연료소비량은 기존 기동차 키하66, 67형보다 20% 줄인다.
엔진 구동에서 엔진 발전식 모터 구동으로 바꿔서 이산화탄소 등 배출량과 소음을 줄이며, 브레이크 작동 때
발생하는 회생전력을 축전지에 저장하여 죽전지 도움을 받아 효율적인 주행성능도 실현한다.
가동차에 사용했던 회전기 등 부품을 줄이고 전철부품을 활용하여 기동차 특유의 고장도 줄인다.
출입구는 3문형(3-Doors) 양여닫이로 부드럽게 승/하차 할 수 있다.
스마트도어를 채용하고, 배리어프리(Barrier-free)로 출입문의 계단을 없애며 발 아래에 조명도 설치한다.
차내 좌석은 1인당 폭을 넓히며, 실내는 직접조명(다운라이트) LED를 채용한다.
차내 멀티서포트비전(Multi-Support Vision), 차 밖의 행선표시 안내는 4개 국어로 표시한다.
대차 개별제어 브레이크 시스템과 상태감시 시스템 등 안전, 안정수송을 한다.
YC1계 정원은 좌석 76석 포함 총 233명으로 설계 최고속도는 110km/h다.
JR큐슈는 YC1계를 차세대 차량으로 6월에 반입 예정으로 영업운행 및 양산화를 위한 주행시험을 한다.
영업운행 투입은 결정 후 발표 예정이다.
출처: 1월26일, MyNavi, JR큐슈 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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