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새로운 차량-2] JR큐슈: 차세대 축전지탑재 하이브리드 YC1계 발표, 2월 말 반입 free counters

JR큐슈는 전철화 구간과 비전철화 구간에 차세대형 차량 투입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기사 하나인 비전철화 구간 투입 YC1계입니다. 디자인은 당연히 사람입니다.

 

126, JR큐슈는 축전지 탑재 디젤 하이브리드 차량인 YC1계를 발표했다.

노후화 차량 교체로 2 1편성을 만들어 20186월에 반입, 영업운행을 위한 시험주행을 한다.

 

 

YC1계는 JR큐슈에서 처음으로 축전지 에너지를 활용한 에너지절약형 디젤 하이브리드 차량이다.

**와카마쓰선에서 운행 중인 DENCHA 819계는 완전한 축전지 전동차입니다.

연료소비량은 기존 기동차 키하66, 67형보다 20% 줄인다.

엔진 구동에서 엔진 발전식 모터 구동으로 바꿔서 이산화탄소 배출량과 소음을 줄이며, 브레이크 작동

발생하는 회생전력을 축전지에 저장하여 죽전지 도움을 받아 효율적인 주행성능도 실현한다.

가동차에 사용했던 회전기 부품을 줄이고 전철부품을 활용하여 기동차 특유의 고장도 줄인다.

 

출입구는 3문형(3-Doors) 양여닫이로 부드럽게 /하차 있다.

스마트도어를 채용하고, 배리어프리(Barrier-free) 출입문의 계단을 없애며 아래에 조명도 설치한다.

차내 좌석은 1인당 폭을 넓히며, 실내는 직접조명(다운라이트) LED 채용한다.

차내 멀티서포트비전(Multi-Support Vision), 밖의 행선표시 안내는 4 국어로 표시한다.

 

 

대차 개별제어 브레이크 시스템과 상태감시 시스템 안전, 안정수송을 한다.

YC1 정원은 좌석 76 포함 233명으로 설계 최고속도는 110km/h.

 

JR큐슈는 YC1계를 차세대 차량으로 6월에 반입 예정으로 영업운행 양산화를 위한 주행시험을 한다.

영업운행 투입은 결정 발표 예정이다.

 

출처: 126, MyNavi, JR큐슈 공지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