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새로운 운행] 케이오전철 2월22일 시각표개정: 좌석지정열차 이름은 케이오라이너 free counters

케이오라이너에 나오는 개구리는 귀가하다(카에루, )와 개구리(カエル)와 발음이 같아서 표현한 언어유희입니다.

 

124, 케이오전철(京王電) 좌석지정열차 개요와 시각표개정 실시를 발표했다.

신형차량 5000계를 크로스시트로 사용하는 유료 좌석지정열차 애칭은 케이오라이너(京王ライナ) 결정했다.

시각표개정은 평일 222, /휴일 224일에 실시한다.

 

 

케이오전철의 좌석지정열차는 장거리구간 이용자의 착석 니즈에 대응, 근무지와 외출 귀가에

편리한 열차로 평일, /휴일 밤에 신주쿠(新宿) 케이오하치오지(京王八王子), 하시모토(橋本)행으로 운행한다.

20179월에는 크로스시트와 롱시트로 바꿀 있는 좌석을 가진 신형차량 5000계가 데뷔했다.

현재는 롱시트로 운행하고 있으나, 좌석지정열차 때에는 크로스시트로 운행한다.

 

 

애칭 후보는 케이오라이너, 케이오 스마트라이너(京王スマトライナ), 케이오 프라임라이너

(京王プライムライナ), 럭스프레스(Luxpress), 웨스타(WESTAR) 있었다.

애칭으로 결정된 케이오라이너는 케이오전철의 새로운 서비스를 쉽게 표현했으며 최다득표를 받았다.

 

 

케이오라이너는 시각표개정 실시에 맞춰 222일부터 운행을 시작, 신주쿠케이오하치오지 5,

하시모토행 5편을 운행한다. 평일은 20 이후, /휴일은 17시대 이후 시간 1편을 운행한다.

신주쿠케이오하치오지 정차역은 후츄(府中), 부바이가와라(分倍河原), 세이세키사쿠라가오카(聖蹟),

다카하타후도(高幡不動), 키타노역(北野)이며,

하시모토행은 케이오나가야마(京王永山), 케이오타마센터(京王多摩センタ), 미나미오사와(南大)역이다.

 

 

 

좌석지정요금은 구간에 상관없이 400엔이다.

 

출처: 124, MyNavi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