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편 이동 경로:
산다→ 우디타운츄오→ 요코야마: 고베전철 산다선, 코엔토시선(고베전철 6000계)
요코야마→ 아리마구치: 고베전철 아리마선(고베전철 5000계)
요코야마역 출발, 웃디타운츄오 도착 후 다시 요코야마역에서 신카이치행 환승
산다역에서 코엔토시선으로 가는 열차는 신형 6000계를 타고 갔습니다.
코엔토시선(公園都市線)은 요코야마~웃디타운츄오(横山~ウッディタウン中央)를 잇는 노선으로
고베산다 국제공원도시인 플라워타운, 웃다타운을 중앙부를 지나는 뉴타운 노선입니다.
열차는 산다선 산다역까지 직통하며, JR후쿠치야마선(福知山線) 이용으로 오사카 방면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코엔토시선은 전구간 단선이지만, 요코야마~플라워타운 사이 터널을 제외하고 복선화 땅은 확보하고 있습니다.
아오선(粟生線)이 신키버스(神姫バス)와 경쟁하고 있듯이, 코엔토시선도 같은 회사와 경쟁하고 있습니다.
플라워타운역은 돌아오는 열차에서 찍기로 했습니다. 역명판 위치가 정말 뷁했습니다.
[사진441: 전편에서도 보여드렸지만, 와이~~~~~~~드 LCD는 안내도 시원시원합니다. 다음 역은 미나미웃디타운역]
**여행기 제목과 위 역 이름이 일치함을 알 수 있죠? 일본어(미나미)+영어(웃디타운, Woody town) 혼합입니다.
[사진442: 한글로도 틀리지 않은 표기라 할 수 있습니다. 발음 그대로 하면 웃디타운이죠]
[사진443: 미나미웃디타운역은 1996년에 종점역인 웃디타운츄오역과 함께 개업했습니다.
그 전까지는 아래 설명할 플라워타운역이 1991년에 먼저 개업했죠]
[사진444: 철도 승객의 미래는 지금의 아이들이며, 육아를 잘 할 수 있어야 노선주변 인구를 유지할 수 있죠.
2017년11월 기준, 고베전철에서는 4개 역 근처에 보육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진445: LCD가 크니까 정보제공 방법을 다양화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종점 웃디타운츄오역]
[사진446: 4개국어를 한번에 안내할 수 있고, 글씨 크기도 유지할 수 있는 와이~~~~~~드 LCD입니다]
[사진447: 역 번호 KB33, 웃디타운츄오역은 고베전철 최북단(最北端) 역입니다]
웃디타운츄오역은 5량까지 대응 가능한데, 평소에는 3량 편성이 운행합니다.
[사진448: 신도시 중앙부를 다니는 역이라 승객 수가 많을 것 같지만, 버스와의 경쟁으로 힘겹습니다]
[사진449: 터치스크린식 판매기는 그나마 1대를 철거한 것 같네요. 2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진450: 아래에 코엔토시선 끝이 보입니다.
역을 중심으로 양 옆에는 고베현도 720번 도로에서 차들이 쌩쌩 달리고 있습니다]
[사진451: 웃디타운츄오역의 특징이라면 첫 차가 04시52분으로 빠른 편입니다. 막차도 01시 넘어서 도착합니다]
[사진452: 개별지도학원 사무실이 역 건물에 있습니다. 우리나라나 일본이나 교육, 교육, 교육]
[사진453,454: 케야키다이와 유리키노다이는 웃디타운 지역 이름입니다]
[사진455: 코엔토시선은 일부 시간을 제외하고 15분에 1편 운행패턴입니다]
[사진456: 기다리고 있는 열차는 아까 탔던 6000계 1편성입니다]
[사진457,458: 아까 찍지 못했던 플라워타운역(일본어로 읽으면 저렇죠) 안내]
[사진459: 산다 방면 반대쪽 운전실에는 W.T츄오 방향막 확인 안내를 합니다.
15편에서 산다 방향막 안내와 반대죠. One-man 운행이라 운전사에게 확인을 하게끔 안내]
[사진460: 플라워타운 역명판은 양 끝에 있었습니다. 중간에 있으면 휭~지나가버려서 난감했죠]
[사진461: 3개 노선이 분기하는 요코야마역에 내렸습니다. 산다역은 아까 갔으니 다시 갈 필요는 없었죠.
역시 파란색은 밤에 찍는 게 갑입니다 ^^]
[사진462: 요코야마역에 있는 코엔토시선 0km 표식입니다. 산다선은 아리마구치~산다 사이입니다]
[사진463: 산다행은 17시38분, 신카이치행은 17시40분 출발 예정입니다]
들어온 차량은 5000계였습니다. 객차 중간에 승차해서 선두는 스킵
[사진464: 롱시트를 장식하고 있는 건 고베전철 마스코트입니다]
[사진465: 전자식 계기판은 어두울 때 더 잘 보이는 일장일단이 있죠]
[사진466: 역 이름에 ‘신테츠’가 붙었다면 도죠역이 어딘가에 있다는 의미입니다. 어느 ‘도장’일까요?
JR후쿠치야마선에 도죠역이 있는데, 이 역과 4km 떨어져 있습니다]
[사진467: 고베전철 철도삼거리 아리마구치역입니다.
여기서 산다선이 분기하며, 고베 지역의 유명한 관광지인 아리마온천까지 연결합니다]
[사진468: 제가 탄 열차는 신카이치로 출발했습니다. 오른쪽 아리마온센행과 연계합니다]
[사진469: 관광지의 현관역할을 하는 아리마구치역이라 다국어로 잘 안내하고 있습니다]
[사진470: 오후에 신카이치→ 아오 이동 때 탄 열차와 같은 계통인 1100계입니다. 50년이 다 되어갑니다]
다음 편에 고베전철의 각역정차 마지막(?!)을 맞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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