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17편(11/18, 토) – 무계획 복귀: 메우고, 메우고, 메우고 free counters

아리마구치역까지 내려온 아리마선 종점으로 이동합니다. 철도를 몰라도 온천지역으로 알려진 곳이죠.

 

*17 이동 경로:

아리마구치아리마온센아리마구치: 고베전철 아리마선(고베전철 1100)

아리마구치카라토다이: 고베전철 아리마선 급행(고베전철 5000)

아리마구치 출발, 아리마온센 찍고 카라토다이역 하차

 

 

저는 산다 쪽에서 와서 아리마온센역을 가기 위해 아리마구치역에서 환승했습니다.

차량은 이제 만든지 50년이 되어가는 1100계입니다.

 

[사진471: 로옹~~~~~~시트 1100계입니다. 차량은 아리마구치~아리마온센만 운행하며,

이런 패턴의 운행이 많은 곳입니다]

**고베전철 아리마선은 미나토가와~아리마구치는 복선이나, 아리마구치~아리마온센은 단선입니다.

 

 

[사진472: 좌석 무늬는 꽃과 고베전철 마스코트로 꾸몄습니다]

 

시간이면 앞에서 경사를 올라가는 모습을 감상할 있었겠지만, 밤에는 바로 앞만 보이니……

 

 

[사진473: 아리마선 종점인 아리마온센 역입니다. 여기도 번호 스티커만 추가]

 

 

[사진474: 조화(造花) 단풍을 표현했습니다. Welcome to ArimaOnsen]

 

 

[사진475: 번호를 추가하지 않은 예전 역명판도 있습니다]

 

 

[사진476: 제가 열차가 도착 바로 출발하는 5000계입니다. 마찬가지로 아리마구치까지만 운행]

 

[사진477: 아리마온센역도 터미널 형태입니다. 사진과 같이 섬식 12 구성]

 

 

[사진478: 제가 타고 열차는 스즈란다이까지 가는 각역정차로 바뀌었습니다]

 

 

[사진479: 아리마온센역 개찰은 한군데입니다. 역무원이 상주하고 있죠]

 

 

[사진480: 다음 열차는 1823 출발 예정입니다]

 

 

[사진481: 고베전철에서 신칸센이 있는 신코베까지 직접 연계하진 않지만, 타니가미역에서 환승하면

최단 25분에 연결한다는 홍보]

**환승도 같은 플랫폼에서 하기 때문에 1, 2 내로 환승해서 있습니다.

 

 

[사진482,483: 아리아온센역은 지상에 있습니다. 바로 앞에 연계버스 정류장이 있습니다]

 

[사진484: 지역 먹거리인 아리마사이다입니다. 가격만 생각한다면 마시기는 ㅎㄷㄷ 하지만, 이런건 마셔줘야 ^^]

 

[사진485: 아리마온센 주변을 운행하는 버스 한큐버스입니다. 오사카, 고베에서 한큐의 범위는 넓습니다]

 

 

[사진486: 위로 올라가면 온천호텔 등이 나옵니다. 밤시간이라 차들이 많지 않은데,

주말 낮에 와보면 걸어 올라가는 빠를 정도로 차가 막힙니다]

 

 

[사진487: 한글안내도 되어 있습니다. 지금 보면 중국에 있는 느낌일 겁니다]

 

 

[사진488: 아리마온센역 안에 있는 코인락커입니다. 3, 5, 700]

 

 

[사진489: 산노미야로 가는 경로가 가지임을 안내합니다.

A경로는 아리마구치, 타니가미 환승으로 고베시영지하철 산노미야역 도착으로 소요시간 30, 930엔이며

B경로는 아리마구치, 신카이치 환승으로 한신 혹은 한큐전철 고베산노미야역 도착으로

소요시간 53, 710엔입니다. 시간을 따진다면 A경로를, 운임을 따진다면 B경로를 택하면 됩니다]

 

 

[사진490: 아리마온센역 시간 출발열차는 평일 기준 09시부터 1839분까지는 모두 아리마구치행입니다]

 

 

[사진491: 아리마온천 중에서 유명한 다이코노유입니다. 철도와 연계한 할인 입장권도 발매하고 있습니다]

 

 

[사진492: 고베전철 아오선은 회사의 아픈 구석입니다.

승객은 계속 줄어들고 있어서 폐지라는 극단의 선택지도 나오지 말라는 법은 없습니다]

 

 

[사진493: 아리마구치역에 도착했습니다. 제가 열차는 1831 출발이고요, 산다역에서 출발한

1828 신카이치행을 타는데, 하루에 정말 드물게 운행하는 급행(急行)입니다]

**고베전철의 급행은 승차권만으로 이용할 있습니다.

 

 

[사진494: 신카이치행 급행은 5000계였습니다. 아리마온센역에서 출발한 승객 대부분이 열차를 탔습니다]

 

오늘 고베전철 모든 역을 찍는 목표인데, 역명판 위치가 너무 까다로워서 찍지 못한 역에 하차하기로 했습니다.

 

 

[사진495: 하나가 카라토다이역입니다. 아래 빨간색 점멸된 역이 급행 정차역입니다]

 

 

[사진496: 플랫폼에서 찍은 카라토다이역입니다. 밤시간에 하차]

 

[사진497: 5000계가 역을 떠나고 있습니다. 번호는 KB14]

 

 

[사진498: 상대식 플랫폼으로 산다 방면 승객이 내려서 역을 나오려면 구내 건널목을 건너야 합니다]

 

 

[사진499: 선로, 건물 모두 지상에 있는 카라토다이 역입니다. 1966년에 개업]

 

다음 열차가 곧바로 옵니다. 어떤 열차인지는 이미 알고 있죠?

아까 아리마구치역에서 급행을 먼저 보내느라 기다리고 있던 스즈란다이행 각역정차였습니다.

 

[사진500: 완행과 급행을 적절히 조합하여 운행하는 형태입니다. 카라토다이역에 도착한 스즈란다이행 1100]

 

다음 편에 고베전철 각정 여행을 마무리 합니다(그럼 다음은?)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