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케이오전철 모든 구간 ‘사냥’을 합니다. 케이오전철 일일권(900엔)을 구입해서 신주쿠역을 출발,
신선 경유로 사사즈카역에 도착했습니다.
*25편 이동 경로:
사사즈카→ 초후: 케이오선 각정(케이오7000계)
초후→ 하시모토: 케이오사가미하라선 구간급행(케이오9000계)
사사즈카역 출발, 초후역 환승, 하시모토역 하차
사사즈카역에서 케이오선 각역정차에 승차, 모든 역을 촬영합니다. (역명판은 연구회 데이터베이스로 활용합니다)
[사진711: 24편에는 도에이지하철 출입문 주의안내가 있었죠? 케이오전철은 손이 끼이면 전철도 아파합니다]
[사진712: 케이오7000계도 롱시트입니다. 2월22일에 유료좌석열차인 5000계는 크로스시트로 되어 있죠]
[사진713: 케이오전철은 철도만 있는 게 아닙니다. 역과 역을 잇는 케이오버스가 2차 수송역할을 합니다.
**그 아래에~신형차량 5000계가 운행 중임을 알리고 있죠]
[사진714: 케이오이노카시라선과 환승인 메이다이마에역입니다. 오늘은 일요일이라 아침에 승객이 많진 않은데,
오전 늦은 시간부터 일반 승객과 관광객으로 붐비는 역 중 하나입니다]
[사진715: 케이오선과 이노카시라선 주변은 ‘대학노선’입니다. 오른쪽에는 각 대학교 안내]
[사진716: 케이오선의 한글안내는 일부 역만 되어 있습니다.
치토세카라스야마역은 1913년 가라스야마역으로 개업 후 1929년에 현재 이름이 되었습니다]
[사진717: 초후자동차학교가 가깝다고 안내하는 역 이름을 잘 못 발음하면 곤란합니다 ^^]
시바사키역부터 지하로 들어갑니다.
[사진718: 시바사키역 다음인 고쿠료, 후다역과 함께 2012년에 지하화한 초후역입니다.
지하화 하면서 모두 가동식 홈도어를 설치했습니다]
초후역 지하화 전에는 사가미하라선과 케이오선이 진입할 때 평면교차를 하는 아슬아슬한 모습을
볼 수 있었죠. 지금은 추억의 영상이 되었습니다.
초후역은 케이오전철 역의 주요 역인데, 케이오전철 단독 역으로는 승객이 가장 많습니다.
초후역에서 케이오 노선이 분기됩니다. 본선과 사가미하라선인데요, 저는 일단 사가미하라선을 가기 위해 하차.
[사진719,720: 역 주변변은 영화촬영제작소가 많아서 이미지 한 영화촬영용 카메라와 필름을 역명판에 꾸몄습니다]
[사진721: 일본에서 신과 같은 존재로 믿는 텐구(天狗) 그림이 있는 곳은 다카오산(高尾山)입니다.
케이오전철의 종점 중 하나인 다카오산구치역에는 주말에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관광지입니다]
저는 초후역에서 이 열차로 갈아타고 이동합니다.
[사진722: ‘구급차’입니다 ^^; 구간급행을 이렇게 표현하고요, 사가미하라선 운행 하시모토행입니다]
**초후부터 하시모토까지는 각역정차로 운행합니다.
[사진723: 차량은 9000계로 운행합니다. 오른쪽 위에 스피커가 달려 있습니다. 이 차량은 2008년2월에 제작]
[사진724: LCD 크기는 JR케이힌토호쿠선보다는 덜 와이드합니다]
[사진725: 10량 편성에 내릴 출입문에 따라 계단, 엘리베이터 위치를 안내합니다.
케이오타마가와역에는 경륜 경기 때만 임시로 여는 출구가 있습니다]
[사진726: 왼쪽에 출구 안내에도 경륜장을 안내합니다. 오늘 이 쪽은 승하차 승객으로 붐비겠죠]
[사진727: 타마가와역 출발 후 이름 그대로 타마가와(多摩川) 위를 지나갑니다]
[사진728: 차내 조명에 LED를 써서 기존보다 소모전력을 절반으로 줄인다는 안내입니다]
케이오사가미하라선은 도쿄와 가나가와현을 거치는데요, 도쿄, 가나가와, 도쿄, 가나가와 이런 식으로
열차가 운행합니다. 역들이 도쿄도와 가나가와현 경계에 걸쳐있어서 이런 현상이 있습니다.
[사진729: 와카바다이역은 가나가와현에 있습니다. 승객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사진730: 또 하나의 선로가 보이고, 오른쪽 끝에 ‘小田’ 한자가 보이죠? 오다큐 선로입니다]
[사진731: 케이오타마센터역은 도쿄도에 있습니다. 타마센터 이름을 포함한 역이 세 군데 있는 곳입니다.
케이오전철은 ‘케이오타마센터역’, 오다큐전철은 ‘오다큐타마센터역’ 그리고 타마모노레일은 그냥 타마센터역입니다]
**재미있는 건 타마모노레일이 가장 나중에 개업했는데, 케이오와 오다큐가 자사 이름을 앞에 붙였죠.
[사진732: 종점을 향해 달리고 있습니다. 진행방향 선두는 평일 여성전용차로 운행하는데, 주말은 해당 없습니다]
[사진733: 2월22일에 데뷔한 케이오라이너입니다. 유료 좌석지정열차로 확실한 착석서비스를 보장.
http://jtinside.tistory.com/9077]
[사진734: 지상 구간에서 운전실은 뒤를 막지 않습니다]
[사진735: 끝이 막혀있는 선로를 향해 천천히 정차 중인 열차입니다. 원핸들 방식의 9000계]
[사진736: 케이오 사가미하라선 종점인 하시모토역입니다. 여기는 가나가와현]
**하시모토(橋本) 이름의 역은 전국에 네 곳이 있습니다.
- 가나가와현에 있는 이곳은 케이오전철과 JR요코하마선, 사가미선이 운행하고
- 교토 케이한전철 본선의 하시모토역
- 와카야마현에 있는 JR와카야마선과 난카이전철 고야선의 하시모토역
- 후쿠오카현에 있는 후쿠오카시영지하철 나나쿠마선의 하시모토역이 있습니다.
가나가와현과 후쿠오카현의 하시모토역은 노선의 종점인 것도 특징입니다.
[사진737: 선로 끝 앞에는 아파트가 떡~하니]
[사진738: 하시모토역에서 출발은 도에이지하철 신주쿠선과 직통하는 모토야와타 방면과
신주쿠까지 케이오선을 경유하는 형태가 있습니다]
[사진739: 케이오전철 하면 다카오산으로 이동이죠. 도쿄 도심에서 다카오산 방면은 JR보다 저렴합니다]
케이오사가미하라선 각역정차를 완료, 다른 노선 각역정차를 위해 이동합니다.
[사진740: 케이오타마센터역 역명판에는 귀여운 키티가 반겨줍니다]
평일에는 조용하다가 주말에 북적이는 그 역으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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