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25편(11/19, 일) –철분은 KO에서(2) [도쿄에서 외곽으로 이동] free counters

오늘은 케이오전철 모든 구간 사냥 합니다. 케이오전철 일일권(900) 구입해서 신주쿠역을 출발,

신선 경유로 사사즈카역에 도착했습니다.

 

*25 이동 경로:

사사즈카초후: 케이오선 각정(케이오7000)

초후하시모토: 케이오사가미하라선 구간급행(케이오9000)

사사즈카역 출발, 초후역 환승, 하시모토역 하차

 

 

사사즈카역에서 케이오선 각역정차에 승차, 모든 역을 촬영합니다. (역명판은 연구회 데이터베이스로 활용합니다)

 

[사진711: 24편에는 도에이지하철 출입문 주의안내가 있었죠? 케이오전철은 손이 끼이면 전철도 아파합니다]

 

[사진712: 케이오7000계도 롱시트입니다. 222일에 유료좌석열차인 5000계는 크로스시트로 되어 있죠]

 

 

[사진713: 케이오전철은 철도만 있는 아닙니다. 역과 역을 잇는 케이오버스가 2 수송역할을 합니다.

** 아래에~신형차량 5000계가 운행 중임을 알리고 있죠]

 

 

[사진714: 케이오이노카시라선과 환승인 메이다이마에역입니다. 오늘은 일요일이라 아침에 승객이 많진 않은데,

오전 늦은 시간부터 일반 승객과 관광객으로 붐비는 하나입니다]

 

 

[사진715: 케이오선과 이노카시라선 주변은 대학노선입니다. 오른쪽에는 대학교 안내]

 

 

[사진716: 케이오선의 한글안내는 일부 역만 되어 있습니다.

치토세카라스야마역은 1913 가라스야마역으로 개업 1929년에 현재 이름이 되었습니다]

 

 

[사진717: 초후자동차학교가 가깝다고 안내하는 이름을 발음하면 곤란합니다 ^^]

 

시바사키역부터 지하로 들어갑니다.

 

 

[사진718: 시바사키역 다음인 고쿠료, 후다역과 함께 2012년에 지하화한 초후역입니다.

지하화 하면서 모두 가동식 홈도어를 설치했습니다]

 

초후역 지하화 전에는 사가미하라선과 케이오선이 진입할 평면교차를 하는 아슬아슬한 모습을

있었죠. 지금은 추억의 영상이 되었습니다.

 

 

초후역은 케이오전철 역의 주요 역인데, 케이오전철 단독 역으로는 승객이 가장 많습니다.

초후역에서 케이오 노선이 분기됩니다. 본선과 사가미하라선인데요, 저는 일단 사가미하라선을 가기 위해 하차.

 

[사진719,720: 주변변은 영화촬영제작소가 많아서 이미지 영화촬영용 카메라와 필름을 역명판에 꾸몄습니다]

 

 

[사진721: 일본에서 신과 같은 존재로 믿는 텐구(天狗) 그림이 있는 곳은 다카오산(高尾山)입니다.

케이오전철의 종점 하나인 다카오산구치역에는 주말에 많은 사람들로 붐비는 관광지입니다]

 

저는 초후역에서 열차로 갈아타고 이동합니다.

 

[사진722: ‘구급차입니다 ^^; 구간급행을 이렇게 표현하고요, 사가미하라선 운행 하시모토행입니다]

**초후부터 하시모토까지는 각역정차로 운행합니다.

 

 

 

[사진723: 차량은 9000계로 운행합니다. 오른쪽 위에 스피커가 달려 있습니다. 차량은 20082월에 제작]

 

[사진724: LCD 크기는 JR케이힌토호쿠선보다는 와이드합니다]

 

 

[사진725: 10 편성에 내릴 출입문에 따라 계단, 엘리베이터 위치를 안내합니다.

케이오타마가와역에는 경륜 경기 때만 임시로 여는 출구가 있습니다]

 

 

[사진726: 왼쪽에 출구 안내에도 경륜장을 안내합니다. 오늘 쪽은 승하차 승객으로 붐비겠죠]

 

 

[사진727: 타마가와역 출발 이름 그대로 타마가와(多摩川) 위를 지나갑니다]

 

 

[사진728: 차내 조명에 LED 써서 기존보다 소모전력을 절반으로 줄인다는 안내입니다]

 

케이오사가미하라선은 도쿄와 가나가와현을 거치는데요, 도쿄, 가나가와, 도쿄, 가나가와 이런 식으로

열차가 운행합니다. 역들이 도쿄도와 가나가와현 경계에 걸쳐있어서 이런 현상이 있습니다.

 

[사진729: 와카바다이역은 가나가와현에 있습니다. 승객은 매년 증가하고 있는 지역입니다]

 

[사진730: 하나의 선로가 보이고, 오른쪽 끝에 小田한자가 보이죠? 오다큐 선로입니다]

 

 

[사진731: 케이오타마센터역은 도쿄도에 있습니다. 타마센터 이름을 포함한 역이 군데 있는 곳입니다.

케이오전철은 케이오타마센터역’, 오다큐전철은 오다큐타마센터역그리고 타마모노레일은 그냥 타마센터역입니다]

**재미있는 타마모노레일이 가장 나중에 개업했는데, 케이오와 오다큐가 자사 이름을 앞에 붙였죠.

 

 

[사진732: 종점을 향해 달리고 있습니다. 진행방향 선두는 평일 여성전용차로 운행하는데, 주말은 해당 없습니다]

 

[사진733: 222일에 데뷔한 케이오라이너입니다. 유료 좌석지정열차로 확실한 착석서비스를 보장.

http://jtinside.tistory.com/9077]

 

 

[사진734: 지상 구간에서 운전실은 뒤를 막지 않습니다]

 

 

[사진735: 끝이 막혀있는 선로를 향해 천천히 정차 중인 열차입니다. 원핸들 방식의 9000]

 

 

[사진736: 케이오 사가미하라선 종점인 하시모토역입니다. 여기는 가나가와현]

**하시모토(橋本) 이름의 역은 전국에 곳이 있습니다.

- 가나가와현에 있는 이곳은 케이오전철과 JR요코하마선, 사가미선이 운행하고

- 교토 케이한전철 본선의 하시모토역

- 와카야마현에 있는 JR와카야마선과 난카이전철 고야선의 하시모토역

- 후쿠오카현에 있는 후쿠오카시영지하철 나나쿠마선의 하시모토역이 있습니다.

가나가와현과 후쿠오카현의 하시모토역은 노선의 종점인 것도 특징입니다.

 

 

[사진737: 선로 앞에는 아파트가 ~하니]

 

 

[사진738: 하시모토역에서 출발은 도에이지하철 신주쿠선과 직통하는 모토야와타 방면과

신주쿠까지 케이오선을 경유하는 형태가 있습니다]

 

 

[사진739: 케이오전철 하면 다카오산으로 이동이죠. 도쿄 도심에서 다카오산 방면은 JR보다 저렴합니다]

 

케이오사가미하라선 각역정차를 완료, 다른 노선 각역정차를 위해 이동합니다.

 

 

[사진740: 케이오타마센터역 역명판에는 귀여운 키티가 반겨줍니다]

 

평일에는 조용하다가 주말에 북적이는 역으로 이동합니다.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