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26편(11/19, 일) – 철분은 KO에서(3) [신분당선 청계산입구역의 케이오전철판] free counters

제목을 어떻게 뽑을까 고민하다 표현이 적당하다 싶었습니다.

 

*26 이동 경로:

하시모토초후: 케이오사가미하라선 구간급행(케이오9000)

초후다카오산구치: 케이오선, 케이오타카오선 경유 각역정차(케이오 7000)

하시모토역 출발, 초후역 환승, 다카오산구치역 하차

 

 

케이오사가미하라선 하시모토역까지 찍은 다른 노선을 정벅하러 이동했습니다.

승차한 도에이지하철 신주쿠선 직통운행 구간급행입니다.

 

[사진741: 케이오타마센터역에서 선행열차를 보내기 위해 정차하고 있습니다.

구간급행이라고 하지만, 사가미하라선에서는 각역정차입니다]

 

 

[사진742: 도에이신주쿠선과 직통함을 알리고 있습니다. 종점은 모토야와타]

 

 

[사진743: 4문형(4-Doors) 케이오9000계입니다. 해를 피하는 장소라 사진이 나왔네요]

 

 

[사진744: 역에서 우선 보내는 하시모토 출발(시발) 준특급 신주쿠행입니다. 케이오8000.

마스크를 구간급행 승무원(차장) 출발을 지켜보면서 인사]

 

 

[사진745: 플랫폼 위로 고가선로가 지나가는데 저곳이 타마모노레일 타마센터역입니다.

타마모노레일은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매우 익숙한 곳이죠.

특히 타마센터역 주변이 성지순례코스이기도 합니다 ^^]

 

 

[사진746: 케이오타마센터역 플랫폼 자판기도 키티 캐릭터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역에서 내리면 테마파크인 산리오 퓨로랜드가 있습니다. https://kr.puroland.jp/]

 

 

[사진747: 다시 초후역에 도착했습니다. 저는 여기서 케이오선으로 환승합니다]

 

 

[사진748: 초후역이 지상에 있었을 때에는 각종 엽기운행 화제가 되었지만, 지하화 후는

지하2층이 하행, 지상3층이 상행으로 정리되었습니다]

 

 

[사진749: 건담 프라모델 엑스포를 했었네요. 입장은 무료였습니다]

 

[사진750: 어떤 영화를 테마로 건지 있죠? 일본에서 유명한 영화입니다]

 

 

[사진751: 초후역이 케이오전철에는 삼거리 역할을 합니다.

케이오선/타카오선과 사가미하라선 분기라 여러 행선 열차가 촘촘히 들어옵니다]

 

 

[사진752: 1,2 홈과 3,4 홈은 층이 나뉘어 있으니 주의하세요]

 

[사진753: 도에이신주쿠선 차량이 정차해 있습니다.

오른쪽 은행잎 마크로 금방 확인. 열차는 급행등급이라 타지 않습니다]

 

 

[사진754: 초후역을 비롯한 지하화 역은 가동식 홈도어를 설치했습니다]

 

 

[사진755: 선로 쪽에 있던 건데 의미하는진……]

 

 

[사진756: 2 홈에서 케이오하치오지행 특급이 출발하면]

 

 

[사진757: 다카오산구치행 각역정차가 들어옵니다]

 

 

[사진758: 각역정차 다카오산구치행입니다. 다카오역 이름은 JR츄오선에서 친숙하죠?

구간은 케이오전철이 JR츄오선과 일부 구간 경쟁입니다]

 

 

[사진759: 부역명이 아지노모토 스타디움인 도비타큐 역입니다. 축구경기장으로 J리그의 FC도쿄와

도쿄베르디가 홈구장으로 쓰고 있습니다. 원래 이름은 도쿄스타디움인데, 아지노모토 회사가 명명권을 구입]

 

[사진760: 같은 한자가 히로시마현 JR후쿠엔선(福塩線)에도 있습니다]

 

 

[사진761: 10 편성에서 신주쿠 방면으로는 6~9호차가 가장 몰린다는 안내입니다.

조금이라도 여유 있게 간다면 다른 호차로 분산승차를 호소]

 

 

[사진762: 모구사엔 정원이 가까운 모구사엔 역입니다. 부역명은 없지만, 마지오운전학원이 가깝다고 아래에 안내]

 

[사진763: 우리나라도 일부 노선 차내 노선도에 역과 가까운 시설, 관광지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다카오산으로 가는 노선에는 유명한 관광지들이 있습니다]

 

[사진764: 사가미하라선 영업km 변경으로 가산운임을 인하한다는 안내입니다.

이번 달에 적용할 예정인 내용을 수개월 전부터 안내합니다]

 

[사진765: 빠른 속도로 지나는 차내에서 폰카의 표준모드로 찍으면 조금 무리^^]

 

 

[사진766: 굉장히 가까이 보이네요]

 

 

[사진767: 분기인 키타노역입니다. 케이오하치오지로 승객은 여기서 환승합니다]

 

제목에 신분당선 청계산입구의 케이오전철판이라고 썼는데요, 다카오산구치역 쪽은 똑같습니다.

 

 

[사진768: 주말에는 다카오산구치 종점까지 가는 승객의 절반은 이런 차림입니다]

 

[사진769: 종점에 도착했습니다. 끝쪽 플랫폼은 매우 좁습니다]

 

 

[사진770: 종점에 도착한 7000계는 되돌림운행으로 각역정차 다카하타후도로 바뀌었습니다]

 

다카오산구치역은 가족과 함께 다카오산 케이블카 등으로 정상에 오른 적이 있습니다.

다카오산구치역을 찍고 다시 돌아갑니다.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