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28편(11/19, 일) – 철분은 KO에서(5): 정식운행 전 처음 본 신형차량 free counters

케이오전철 본선, 타카오선의 끝을 찍고 신주쿠 방면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28 이동 경로:

다카하타후도 타마도부츠코엔다카하타후도: 케이오 도부츠엔선(케이오 8000)

다카하타후도메이다이마에: 케이오선 각역정차(케이오 9000)

다카하타후도역 출발, 타마도부츠코엔역 왕복, 후츄역 정차/대기

 

 

중간인 다카하타후도역에서 다른 끝을 보기 위해 환승했습니다.

 

[사진801: 케이오5000계의 인버터는 히타치제작소 제품입니다]

 

[사진802: 지역 합창단이 NHK 음악 콩쿠르에서 5 연속 우승을 했네요]

 

 

[사진803: 타마도부츠코엔행은 1, 2 플랫폼에서 출발합니다. 역이죠]

 

[사진804: 개찰 안에 국수가게가 있습니다. 다카하타소바]

 

[사진805: 타마동물공원과 케이오레일랜드는 모두 타마도부츠코엔역과 가깝습니다]

 

 

[사진806: 사진의 출발시간으로 운행간격을 판단하면 안됩니다. 2 선에서 30 간격으로 보이지만,

1번선까지 하면 휴일 10시대에는 5편이 운행하며, 09시대에는 신주쿠에서 직통운행도 합니다]

 

 

[사진807: 간다고 해서 짧은 편성이 아니고, 평소 운행하는 10량으로 합니다]

 

 

[사진808,809: 타마도부츠코엔행, 8000계입니다]

 

 

[사진810: 다카하타후도(K29) 다음 역입니다(K47). 신주쿠에서 직통운행 열차도 있습니다]

 

다카하타후도~타마도부츠코엔 사이는 케이오도부츠엔선(動物園線)으로 2km 거리에 단선이며 역은 하나입니다.

 

[사진811: 케이오전철 도부츠엔선은 다음 역이 종점이지만, 타마모노레일은 나란히 달리는 구간에

역이 2 있습니다. 보이는 역이 호도쿠보역]

 

[사진812: 한글로 안내하고 있는 종점역입니다]

 

 

[사진813,814: 한쪽이 섬식 12 구조의 타마도부츠코엔역입니다. 타마모노레일은 중간역이죠]

 

 

[사진815: 화장실 입구도 동물들이 가득합니다]

 

 

[사진816: 건물과 같이 있는 케이오레일랜드입니다. 이곳은 아직 다국어 페이지는 없습니다.

입장료는 250. http://www.keio-rail-land.jp/]

 

타마도부츠코엔역에는 케이오전철과 타마모노레일이 운행하는데, 개업은 케이오전철이 먼저 했습니다.

1964 케이오테이토전철 타마도부츠코엔선(京王帝都電 多摩動物公園線, 현재 케이오전철 도부츠엔선),

20001월에 타마도시모노레일(多摩都市モノレ) 개업했으며, 상호 환승 역입니다.

**타마동물공원은 19585월에 개원했습니다.

역에는 201310월에 케이오레일랜드(京王るランド) 부역명을 도입했습니다.

 

 

[사진817: 개찰 왼쪽에는 유인개찰도 있습니다. 타마모노레일은 개찰을 나가서 갈아타면 됩니다]

 

 

[사진818: 플랫폼 기둥에도 동물들이 여기저기]

 

 

[사진819: 케이오8000계는 명함 헤드라이트 아래에 작게있습니다. 번호가 수줍어하는 ^^]

 

 

[사진820: One-handle 방식의 8000계입니다. 10 편성임을 주지]

 

 

[사진821: 여성전용 객차는 여성만 이용할 있는 아니며, 중학생 이하와 몸이 불편한 남성승객과

간호인도 이용할 있습니다. 케이오전철의 여성전용 객차는 평일 특정시간에만 운영하며, 주말에는 운영하지 않습니다]

 

 

[사진822: 오늘 같이 맑은 날에 해야 한다? 빨래를 말려야죠]

 

다시 다카하타후도역에 와서 열차를 기다립니다.

 

 

[사진823: 7000계가 회송상태로 유치선에서 이동 중입니다]

 

 

[사진824: 신주쿠행 특급이 먼저 출발합니다. 저는 당연히 다음 열차죠(특급을 타본 적이 손에 꼽을^^)]

 

[사진825: 역명판 위에 새들이 올라가게 놓았습니다. 이름이 편인 세이세키사쿠라가오카역인데,

부역명은 아니지만, 테이쿄대학이 가장 가깝다는 안내를 추가했습니다]

 

 

[사진826: 가와라 시리즈 나카가와라]

 

 

[사진827: 그리고 부바이가와라입니다. JR난부선(南武線) 갈아탈 있는데,

케이오전철이 1928, JR(당시 국철) 1929년에 지금의 이름으로 바꾸었습니다]

 

 

[사진828: 후츄역은 4 교육기관이 가깝다고 안내합니다.

후츄(府中) 이름의 역은 케이오선 외에 히로시마현 JR후쿠엔선과 시코쿠 JR도쿠시마선에도 있습니다]

 

후츄역에서 선행열차를 보내기 위해 대기합니다. 각역정차의 여유 시간을 충분히 활용할 있죠.

 

 

[사진829: 신주쿠행 각역정차입니다. 행선이 신주쿠는 케이오선 신주쿠역입니다.

신선 신주쿠역은 도에이지하철과 직통하는데, 플랫폼 위치도 다르죠]

 

 

[사진830: 이젠 싱글암이 대세입니다. 우리나라의 철도차량에도 싱글암을 많이 채택하고 있죠]

 

다음 편에 궤간이 다른노선으로 이동합니다.

Posted by CASSIOPE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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