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부활했지만, 또……] 아와지섬~간사이공항 항로: 1년만에 다시 사라진다 free counters

아와지섬~간사이공항 선박 운항 포기하기로

아와지시마에서 간사이공항으로 직항 고속선이 부활한다는 소식은 1 전이었는데……

http://jtinside.tistory.com/8030

승객이 없으면 해도 안된다는 보여주고 있습니다.

 

74, 효고현(兵庫県) 스모토시(洲本市) 아와지칸쿠라인(淡路関空ライン) 스모토항~간사이공항 (洲本港~関西空港)

항로 운항을 포기할 방침을 굳혔다. 713일을 끝으로 운항을 중단한다고 발표한 3주만이다.

초기 경비를 조성한 아와지시마 반발이 있어서 사업 지속을 모색했지만, 이용자 증가와 경영개선 방향이

전망되지 않아 운항포기를 최종 결정했다. 75일에 3 시에 통보했다.

 

 

아와지칸쿠라인은 적자가 예상의 2.5배인 15천만엔으로 늘어났으며 승객 증가 전망이 없어서

613 국토교통성 고베운수감리부(戸運輸監理部) 운항정지 신청서를 제출했으나, 6천만엔을 조성한

3개시가 사업 지속을 강하게 요청했다.

고베운수감리부와 협의하여 운항 경비를 줄일 있는 소형선박으로 사업을 모색해왔다.

 

그러나, 소형선박으로 바꾸면 부두 사이에 생기는 높이 차를 해소하는데 2~3천만엔의 비용이 들고, 악천후로 인한

결항이 늘어 편리성이 떨어지고 추가로 승객이 줄어들 우려가 있어서 사업 지속 타당성은 낮다고 판단했다.

일단 해고를 통보한 직원의 고용승계 협의도 진행되지 않은 걸로 보인다.

 

 

20177, 10년만에 부활로 주목을 받았던 간쿠항로는 713일을 끝으로 1년만에 사라진다.

일본방문 외국인(인바운드) 비롯, 간사이권 관광객 발굴을 기대했지만, 5월말까지 승객 수는

16,000명으로 연간 목표인 9만명을 크게 밑돌았다.

 

 

 

 

출처: 75, 고베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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