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마케이블카 100주년 홈페이지는 http://www.kintetsu.co.jp/senden/ikomacable100aniv/
이코마케이블은 토리이마에~호잔지 구간 호잔지선과, 호잔지~이코마산죠(生駒山上) 구간 산죠선(山上線)이 있으며,
100주년을 맞은 구간은 호잔지선입니다. 산죠선은 1929년에 개업했습니다.
**우리에게 아픈 역사인 일제강점기 강제노역으로 희생된 분들을 추모하기 위한 위령비가
이코마케이블 노선 주변의 보덕사에 모셔져 있습니다. http://cafe.daum.net/jtrain/NGPv/75
나라현(奈良県) 이코마시(生駒市)에서 많은 사람들에 친숙한 이코마케이블카(生駒ケーブルカー)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인 케이블카로 8월29일에 개업 100주년을 맞았다.
차내방송에서는 “이코마케이블을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로 개업 100주년을 맞았습니다”
긴테츠이코마역(近鉄生駒駅)과 연계하는 토리이마에역(鳥居前駅)부터 호잔지역(宝山寺駅)까지 잇는
이코마케미블 호잔지선(生駒ケーブル宝山寺線)이다.
이코마케이블은 1918년에 개업한 일본 최초의 케이블카로 당시 기술을 결집해서 만들었다.
그리고 100년간 지역주민과 관광객의 발이 되어주고 있다. 2000년부터는 개와 고양이 모습을 한
차량 모델을 바꿔서 아이들에도 인기다.
긴테츠 시기이코마강삭선구(信貴生駒鋼索線区) 쿠로카와 구장은 “케이블카를 정비한 사람들,
운전한 사람들이 일궈낸 100년이었다. 앞으로도 많은 고객이 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8월29일, 간사이TV
'2018년_JTrain_Inside > 화제와_이야기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차량 디자인의 마지막] 욧카이치아스나로철도: 파스텔컬러차량 마지막운행 (0) | 2018.09.04 |
---|---|
[구상 중 하나] 제2세이칸터널은 자동차도로로? 편도 1차선 30km면 10년 안에 완성 가능 (0) | 2018.09.03 |
[철도인프라 변경] 유리카모메 일부 역 이름 변경(2019년3월): 국제전시장정문역은 도쿄빅사이트역으로 (0) | 2018.08.31 |
[대도시의 새로운 역] 야마노테선 새로운 역 건물 첫 공개: 주변 땅값은 60% 올라 (0) | 2018.08.30 |
[관광객 유치] JR타다미선 사진을 찍기 좋도록 촬영포인트 주변 정리 (0) | 2018.08.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