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새로운 노선, 운행] 오사카히가시선 북쪽구간 개업 후: 신오사카~나라 직통쾌속 탄생 free counters

아마가사키~하나텐 직통쾌속은 운행종료

1113, JR서일본은 오사카히가시선(おおさか東線) 전구간 개업 운행계통을 발표했다.

오사카히가시선은 신오사카~시기노~하나텐~큐호지(新大阪~鴫野~放出~宝寺) 20.3km 잇는

JR서일본 신규노선이다. 선로의 대부분을 화물선을 할용, 재정비해서 여객열차를 운행한다.

20083월에 남쪽부분인 하나텐~큐호지 9.2km 개업했으며, 나머지 북쪽부분인 신오사카~하나텐 11.1km

2019 개업을 목표로 공사 막바지에 있다.

 

전구간 개업 오사카히가시선은 신오사카~나라(奈良) 오사카히가시선 경유로 잇는 쾌속타입의

직통쾌속(直通快速) 신오사카~큐호지 각역정차인 보통열차가 운행한다.

이에 따라 아마가사키(尼崎)~하나텐 운행 기존 직통쾌속은 운행을 마친다.

직통쾌속은 신오사카~나라를 60분에 이으며, 오사카히가시선 내는 하나텐, 다카이다츄오(高井田中央),

JR가와치에이와(JR内永和) 각역정차다. 다카이다츄오역과 JR가와치에이와역은 새롭게 정차한다.

평일은 아침 나라 출발 4편과 저녁 신오사카 4편이 운행하며, /휴일은 아침에 /하행 2,

저녁에 /하행 2편을 운행한다. 차량은 207 혹은 321 7량편성이다.

 

보통열차는 신오사카~큐호지 평일 /하행 134편을 운행한다.

이른아침과 심야를 제외하고 시간 /하행 4편이 운행한다.

소요시간은 신오사카~큐호지가 35, 새롭게 개업하는 신오사카~하나텐은 20분이다.

JR서일본은 오사카히가시선 전구간 개업으로 오사카 동부지역 접근을 향상하며 나라현(奈良県) 관광이

편리해지는 기대하고 있다.

 

출처: 1113, TrafficNews

 

사진은 오사카히가시선 개통으로 개업 공개한 미나미스이타역(南吹田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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