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칸센 건설비용 고민] 정비신칸센: 국가 부담 늘어나, JR 각 회사에 부담증가는 ‘이월’
2018년_JTrain_Inside/화제와_이야기들 2018. 12. 21. 06:04호쿠리쿠신칸센(北陸新幹線)과 큐슈신칸센(九州新幹線) 사업비가 원래 계획을 크게 웃도는 문제로
정부는 JR 각 회사에 추가부담을 시키고 내년 사업비 충당은 포기하고, 국가 부담증가로 대응할 방침이다.
JR 각 회사에는 계속 부담증가 요구를 할 생각이었지만, JR 측의 반발이 강하여 재원확보 전망이
없는 상태에서 사업이 계속될 전망이다.
정비신칸센(整備新幹線) 사업비는 JR 각 회사와 국가, 자치단체가 협의하여 국가는 올해 755억엔을 부담한다.
그러나, 건설중인 호쿠리쿠신칸센과 큐슈신칸센 사업비는 인건비 상승 등으로 원래 계획보다
총 3,460억엔 정도 늘어났다. JR 각 회사에 대해 정부는 부담 증가를 요구했으나, 거센 반발로 조정이 어려웠다.
연내 예산편성까지로 결론을 내지 않을 전망이다.
사진은 큐슈신칸센 나가사키루트(나가사키신칸센) 건설 모습
**내용 요약: 호쿠리쿠신칸센, 큐슈신칸센 등 건설 중인 정비신칸센 비용이 늘어나서
국가가 증가분을 JR에 부담시키려 했으나, JR의 반발로 부담분 결론은 예산편성때까지 유보
출처: 12월11일, 아사히신문
'2018년_JTrain_Inside > 화제와_이야기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비스 확대] 케이한전철: 프리미엄카에 ‘삘’ 받았다 - 3000계에도 2020년부터 (0) | 2018.12.22 |
---|---|
[애니메이션의 열차가 세상에 나왔다] 오카야마전기궤도: 처깅턴열차 2019년3월 운행 시작(그사람의 디자인) (0) | 2018.12.21 |
[철도와 경제] JR큐슈: 소비세 10% 인상에 대비, 운임인상 검토 (0) | 2018.12.20 |
[교통인프라 이름변경] 효고현 사사야마시: 사사야마구치역을 탄바사사야마역으로 바꿔달라고 요청 (0) | 2018.12.19 |
[역 이름 변경] JR서일본 히가시네야가와역 →네야가와코엔역으로 바꾸기로, 변경비용은 지역 부담 (0) | 2018.1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