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인프라 이름변경] 효고현 사사야마시: 사사야마구치역을 탄바사사야마역으로 바꿔달라고 요청
2018년_JTrain_Inside/화제와_이야기들 2018. 12. 19. 06:202019년5월1일에 시 이름을 사사야마시(篠山市)에서 탄바사사야마시(丹波篠山市)로 결정한 사카이 타카아키(酒井隆明)
사사야마시장은 12월13일, 시 이름 변경에 맞춰 JR사사야마구치역(篠山口駅)과 마이즈루와카사자동차도로
(舞鶴若狭自動車道) 탄난사사야마구치 나들목(丹南篠山口 Interchange) 이름도 탄바사사야마로 통일을
검토하겠다고 밝힌것과 관련, 12월20일에 JR서일본 직원과 시청에서 회의를 통해 수정을 요구하겠다고 밝혔다.
시는 구체 협의가 아니라 우선 시의 생각을 전할 예정이라고 한다.
역 이름, 나들목 이름 변경을 둘러싸고 2008년, 시 상공회청년부가 1만명이 넘는 서명을 모아서
시에 이름 변경을 요청했다. 이후 시 이름변경 논의로 이어졌다.
또한 8월에 시는 시 이름 변경 의사결정을 할 때 역 이름과 나들목 이름을 바꾸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역 이름 변경에는 JR서일본의 승인이 필요하며, 시가 주도해서 이름을 바꿀경우 비용은 시가 부담해야 한다.
그러나, 운임과 시각표개정, 시설갱신 등 JR쪽 사정에 의해 타이밍을 맞추면 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한다.
출처: 12월16일, 탄바신문
'2018년_JTrain_Inside > 화제와_이야기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칸센 건설비용 고민] 정비신칸센: 국가 부담 늘어나, JR 각 회사에 부담증가는 ‘이월’ (0) | 2018.12.21 |
---|---|
[철도와 경제] JR큐슈: 소비세 10% 인상에 대비, 운임인상 검토 (0) | 2018.12.20 |
[역 이름 변경] JR서일본 히가시네야가와역 →네야가와코엔역으로 바꾸기로, 변경비용은 지역 부담 (0) | 2018.12.18 |
[공공교통을 생각한다] 왜 버스의 안전성은 철도보다 뒤지는가? (0) | 2018.12.17 |
[버스이야기] 도에이버스 수입 순위 베스트5는? (2) (0) | 2018.12.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