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철도통계] JR여객 2019~2019 연말연시 이용실적 발표 free counters

17, JR홋카이도, JR동일본, JR도카이, JR서일본, JR시코쿠, JR큐슈는 2018~2019 연말연시 기간

(2018/12/28~2019/1/6) 이용실적을 발표했다.

 

회사의 이용 절정은 하행이 20181230, 상행 절정은 201913일이었다.

이용실적은 아래 표와 같다.

 

 

JR홋카이도

1230일에 도쿄역에서 발생한 차량고장 영향으로 일부 열차에 지연이 있었지만, 대체로 좋은 운행상황이었다.

운행 편수는 신칸센, 재래선을 합쳐 전년보다 11 늘어난 76.

또한 이용 실적에서는 삿포로역(札幌) 전년대비 1% 줄어든 1498,600,

신치토세공항역(新千歳空港駅) 전년대비 10% 늘어난 415,900명을 기록했다.

 

JR동일본

1230일에 도쿄역에서 발생한 차량고장 영향으로 도호쿠(東北), 죠에쓰(上越), 호쿠리쿠(北陸), 야마가타(山形),

아키타신칸센(秋田新幹線) 운휴가 생겼으며, 12일에 호쿠리쿠신칸센에서 운휴가 생겼으나,

다른 구간에서는 장애없이 순조로운 운행이었다. 기간 신칸센, 특급열차 이용현황은 전년 수준을 넘었다.

절정은 하행이 1229일로 35만명, 상행이 13일로 346,000명이었다.

 

새해 참배 관련 이용은 메이지진구(明治神宮) 가까운 야마노테선(山手線) 하라주쿠역(原宿)에서 진행하는

개량공사에 따라 임시 플랫폼 사용을 하지 않았지만, 11일부터 3일간 전년대비 9% 늘어난 322,000명이

하라주쿠역, 요요기역(々木駅) 이용했다.

 

JR도카이

연말 한파에 내린 () 영향으로 신칸센 일부열차에 지연이 발생했지만, 외는 순조로웠다.

신칸센 이용 절정은 하행이 1229일로 3013천명, 상행이 13일로 282만명이 이용했다.

 

JR서일본

장기간 휴가를 있는 요일 배치로 신칸센, 재래선 모두 이용자가 많았으며, 산요신칸센(山陽新幹線),

호쿠리쿠신칸센, 재래선 모두 전년 수준을 넘었다.

이용 절정은 하행이 1229이로 239,000, 하행 절정이 13일로 225,000명이 이용했다.

 

JR시코쿠

세토오하시선(瀬戸大橋線) 주요 3구간인 요산선(讃線), 도산선(讃線), 고토쿠선(徳線) 수치를 발표했다.

세토오하시선은 289,500, 주요 3구간은 135,600명이 이용했으며 모두 전년 수준을 넘었다.

이용 절정은 하행이 1229, 상행이 13일이었다.

 

JR큐슈

13 1810분쯤 구마모토(熊本) 지역에서 발생한 진도 6 지진 영향으로 큐슈신칸센(九州新幹線)

한때 운행을 중단했으나, 기간 신칸센, 재래선에서 746,000명이 이용했다.

이용 절정은 하행이 1229, 상행이 14일이었다.

나가사키선(長崎本線)에서는 1230 오후에 하카타역(博多) 출발한 특급 카모메(かもめ)25 승차율이

166% 기록했으며, 큐슈신칸센에서도 14 저녁에 하카타역 도착 사쿠라406호가 159%였다.

 

출처: 17, Impress Watch

 

**내용 요약: 20181228일부터 201916 사이 JR여객의 연말연시 이용현황에서는

모든 JR사가 전년대비 승객이 늘었음.

Posted by CASSIOPE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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