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차 재활용] 토부철도: SL타이쥬 객차에 예전 JR홋카이도 하마나스로 쓰던 드림카 도입(4월13일부터)
2019_Last-Inside/인프라 취약점 개선 2019. 2. 16. 06:481월11일, 토부철도(東武鉄道)는 토부키누가와선(東武鬼怒川線)에서 운행하고 있는 증기기관차 SL타이쥬(SL大樹)에
4월13일부터 예전 JR홋카이도의 14계 객차(오하[オハ]14-505)를 연결한다고 발표했다.
SL타이쥬에서는 2017년8월 운행시작때부터 예전 JR시코쿠 14계 객차를 사용하고 있다.
새롭게 도입하는 오하14-505는 JR홋카이도에서 2016년3월까지 아오모리~삿포로(青森~札幌)에서 운행한
JR 마지막 정기급행 하마나스(はまなす)의 지정석인 드림카(ドリームカー)로 운행했었다.
좌석은 예전 JR시코쿠차가 간이 리클라이닝 좌석임에 비해 오하14-505는 키하183계 특급형 기동차의
그린샤에서 사용한 풀 리클라이닝 좌석이며, 데크 부분에는 미니 라운지도 있다.
오하14-505는 연간 운행일 40일간, 3량 14계객차 중간에 연결할 예정으로 2019년은 4, 6, 9월 토/일요일을 중심으로
총 24일간 연결한다. 또한 드림카를 이용해도 기존 좌석지정요금과 같다.
출처: 1월12일, TrafficNews
**내용 요약: 토부철도는 4월13일부터 현재 운행 SL타이쥬에 JR홋카이도에서 야간급행 하마나스의 지정석인
‘드림카’로 운행했던 오하14-505호 객차를 붙여서 운행할 예정임. 좌석지정요금은 기존과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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