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경영개선 안간힘] JR홋카이도: 토큐전철 ‘그 사람’의 호화관광열차를 홋카이도에서 운행을 검토 free counters

? 토큐전철에 호화관광열차가 있나? 라고 생각할 있습니다만,

사람(미토오카 에이지)’ 디자인 이즈큐코(伊豆急行) THE ROYAL EXPRESS 있습니다.

 

JR 노선을 대형사철의 호화관광열차가 달린다는 이례적 노력이 실현될 걸로 보인다.

어려운 경영이 계속되는 JR홋카이도는 토큐전철(東急電) 제휴하여 홋카이도 토큐의 관광열차를

운행하는 방향으로 최종 조정을 진행하고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JR홋카이도는 최종 적자가 2 연속 100억엔을 넘는 어려운 경영을 살리기 위한 방안으로

대형사철인 토큐전철과 제휴하는 방향으로 최종 조정에 들어갔다고 한다.

 

구체로는 요코하마~이즈반도(横浜~伊豆半島) 운행하는 호화관광열차 로얄 익스프레스(THE ROYAL EXPRESS)’

빠르면 2020년에 JR홋카이도 노선에서 운행할 계획이다.

JR홋카이도로써는 토큐로부터 선로사용료 등을 받을 있으며, 지역에서 인기가 높은 관광열차

운행 노하우를 습득하여 관련사업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호화관광열차 관련은 JR큐슈의 나나츠보시 in 큐슈(ななつ in 九州) 등이 인기를 얻고 있으며, 철도회사가

승객을 모으는 중요한 전략으로 잇따라 도입하고 있다.

국토교통성 등은 JR 노선에서 사철이 관광열차를 운행하는 이례적이라고 하며, 홋카이도와 혼슈(본토)

넘어선 제휴가 JR홋카이도의 경영개선으로 이어질지 주목하고 있다.

 

출처: 124, NHK

 

**내용 요약: 금액의 적자를 연속으로 기록, 경영이 어려운 JR홋카이도는 대형사철인 토큐전철의

호화관광열차인 ‘THE ROYAL EXPRESS’ 홋카이도의 노선에서 운행할 계획을 실현할 걸로 예상됨.

승객을 모으는 중요한 전략이 호화관광열차로 경영개선으로 이어질 주목.

내용에는 없지만, THE ROYAL EXPRESS 홋카이도에서 운행하려면 기관차 견인방식이 유력함.

(THE ROYAL EXPRESS 직류이며, 홋카이도의 전철구간은 교류라 차량을 개조하지 않는 단독운행을 불가하므로,

디젤기관차 등으로 견인하는 객차형태운행 가능성이 있음)

Posted by CASSIOPE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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