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역 이름은 과연?] 일본 수퍼컴퓨터 ‘케이’가 철거되면 포트라이너 역 이름은 어쩔? free counters

고베() 포트아일랜드(トアイランド) 있는 수퍼컴퓨터 케이() 8월에 운용을 마치고 철거됨에 따라

인터넷에서는 가까운 이름에 주목하고 있다.

산노미야~고베공항(三宮~戸空) 잇는 포트라이너(トライナ) 케이컴퓨터마에역(コンピュ)

주인공이다. 케이가 없어지면 이름은 어떻게 되나? 회사는 시점에는 미정이라고 말하고 있다.

 

- 수퍼컴 케이가 정지 이름이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다.

- 지금은 없는 케이컴퓨터마에역(コンピュ) 되는가? ^^

26, 수퍼컴퓨터의 후속 정비에 따라 케이 철거방침이 보도되면서 가까운 이름은 어떻게 될지

SNS에서 화제가 되었다.

 

 

포트라이너를 운행하는 고베신교통(戸新交通) 2006 개설 당시는 포트아일랜드미나미역

(トアイランド)으로 했다. 수퍼컴 케이 이동에 맞춰 2011년에 지금 이름으로 바꿨다.

담당자는 이름을 바꾸는 미정이라고 강조했다. 케이 운용정지 자체는 예정되었기 때문에

동안 이름 변경이 사내에 화제가 되었지만, 구체 검토는 이제부터라고 한다.

정비 예정인 케이 후속 기종 이름도 정해지지 않았다.

 

케이컴퓨터마에역같이 근처 주요 시설에서 따온 이름이 문제가 사례로는 도쿄도내에 있는

토큐전철(東急電) 가쿠게이다이가쿠역(学芸大学駅) 도리츠다이가쿠역(都立大学駅)이다.

대학 이전에 따라 토큐전철이 주변 주민에 설문조사를 실시했는데, 이름을 바꾸는 원하는 의견이

검토 기준으로 2/3 미만이어서 캠퍼스가 없어진 후도 이름을 유지했다고 한다.

홍보담당자는 이름이 상점가 이름이 되는 지역에 친숙해졌다라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름을 바꾸게 되면 여러 추가비용이 발생한다. 후속 이름에 대해 주목을 받을 하다.

 

 

출처: 214, 고베신문

 

**내용 요약: 고베 포트아일랜드에 있는 수퍼컴퓨터 케이가 8 철거예정임이 발표된 이후

가까운 역인 포트라이너 케이컴퓨터마에역이름이 화제가 되고 있음. “이름 변경 계획은 미정이라고 밝힘.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