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시열차] 문라이트에치고, 문라이트신슈81호: 2015년 여름 운행일은 작년과 비슷한 수준
내용을 보면 문라이트에치고는 완전히 없어졌다고 봐도 됩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운행이 없습니다.
야간쾌속 문라이트나가라(ムーンライトながら), 문라이트신슈81호(ムーンライト信州81号)의
2015년 여름철 운행일 공지가 나왔다.
문라이트나가라는 2014년 여름 운행일과 같은 29일간, 문라이트신슈는 2일 줄어든 23일간 운행한다.
최근 운행일이 줄어드는 두 열차지만, 2015년 여름은 거의 전년수준을 유지한다.
1) 문라이트나가라: 도쿄~오가키(東京~大垣)
-도쿄 출발: 7월24~8월22, 29일간
-오가키 출발: 7월25~8월23, 29일간
2) 문라이트신슈81호: 신주쿠~하쿠바(新宿~白馬) – 편도운행임
-신주쿠 출발: 7/17.18.24.25.31 / 8/1-8.14.15.21.22.28 / 9/4.11.18.19.25 총 23일간
문라이트나가라는 185계10량, 문라이트신슈는 189계6량으로 작년과 같다.
▶문라이트에치고 운행은 없음
문라이트나가라는 주로 청춘18승차권(青春18きっぷ) 이용기간에 운행했으나, 최근은 운행일이 줄어들고 있다.
그래도 여름방학 기간중에는 거의 1개월간 운행을 확보했으므로 건재하다 할 수 있다.
한편, 문라이트신슈81호는 등산객이 주요 타겟이라 청추18승차권 이용과는 관계 없이 주말 금요일을 중심으로
운행을 계속하고 있다. 2015년도 운행도 청춘18승차권 기간과 관계없이 등산 시즌에 운행한다.
신주쿠~니이가타를 운행했던 문라이트에치고(ムーンライトえちご)는 2015년도 여름 운행이 없어서 작년과 같다
출처: 5월22일, 타비리스
'2015_일본철도 이야기 > 철도경영_통계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N] [철도사업 실적] 대형사철 16개사: 2014년도 철도사업 수익 감소분을 다른 사업에서 보완 (0) | 2015.06.09 |
---|---|
[N] [경영실적] 츠쿠바익스프레스 2014년도 실적: 경기회복과 노선주변 개발로 수입, 수익 증가 (0) | 2015.06.08 |
[N] [상장을 향한 길 JR큐슈] 3편: 철도수입 증가와 ‘마치나카’ 개발추진 (0) | 2015.06.06 |
[N] [상장을 향한 길 JR큐슈] 2편: 역에서 떨어져서 ‘지방을 새롭게 만든다(지방창생, 地方創生)’ (0) | 2015.06.05 |
[N] [경영위기 타개] 오오이가와철도: 연속적자로 사업재생지원 신청, 메이테츠는 경영에서 물러나기로 (0) | 2015.06.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