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400번째 글][N] [새로운 역] JR큐슈: 가고시마선의 새로운 역 이름 ‘니시쿠마모토역’ 결정(2016년 봄 개업)
2015_일본철도 이야기/차량_인프라_올드앤뉴 2015. 8. 28. 03:00[7400번째 글[ [새로운 역] JR큐슈: 가고시마선의 새로운 역 이름 ‘니시쿠마모토역’ 결정(2016년 봄 개업)
2년 전에 이 내용을 전해드렸는데요, 역 이름이 결정되었습니다(개업일정은 예정대로입니다)
http://jtinside.tistory.com/5627
7월23일, JR큐슈는 2016년 봄 개업예정인 가고시마선(鹿児島本線) 구마모토~가와시리(熊本~川尻) 사이
새로운 역 이름을 ‘니시쿠마모토(西熊本)’로 결정했다.
니시쿠마모토역(西熊本駅)은 농업시험장 철거지를 활용한 재개발지구에 설치하는 역으로
구마모토현도로 구마모토코선(県道熊本港線)과 큐슈신칸센(九州新幹線), 가고시마선 교차점 근처에 설치한다.
역 사이 거리는 구마모토역과 3.2km, 가와시리역과 2.1km다.
JR큐슈에 따르면, 구마모토시(熊本市)가 실시한 공모에서 가장 희망이 많았던 역 이름이었고,
“지역분들에 새로운 역에 친숙해질 수 있다고 생각”라서 니시쿠마모토역으로 결정했다고 한다.
출처: 7월23일, Response, JR큐슈 공지
'2015_일본철도 이야기 > 차량_인프라_올드앤뉴' 카테고리의 다른 글
[N] [경영 어려움……폐지] 일본 비경역 홋카이도 무로란선 코보로역 10월 폐지 (0) | 2015.08.31 |
---|---|
[N] [새로운 역] 히메지시: JR코베선 새로운 역 이름 설문결과: 1위는 시라사기(2016년3월 개업예정) (1) | 2015.08.29 |
[N] [새로운 역] 가와사키시: 난부선에 새 역 건설, 이름 공모(2016년 봄 개업예정) (0) | 2015.08.27 |
[N] [열차의 마지막] 일본의 마지막 블루트레인 ‘호쿠토세이’ 진짜 작별 (5) | 2015.08.21 |
[N] [철도인프라의 좌절] JR홋카이도: DMV(Dual Mode Vehicle) 개발 중단, 실용화 포기 (0) | 2015.08.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