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N] [외국관광객 편의성 제공] 긴테츠: 모든 노선에 역 번호체계(넘버링) 도입 진행, 다국어 안내도 충실히 free counters

[외국관광객 편의성 제공] 긴테츠: 모든 노선에 번호체계(넘버링) 도입 진행, 다국어 안내도 충실히

 

819, 긴키닛폰철도(近畿日本鉄道, 긴테츠) 번호체계(넘버링) 모든 노선에 도입한다고 발표했다.

820일부터 긴테츠나라역(鉄奈良駅, A8), 교토역(京都, B01), 향후 20161월까지 차례로 도입할 예정이다.

동시에 안내판과 방송에 다국어로도 대응을 실시한다.

 

긴테츠에서는 20063, 케이한나선(けいはんな) 연장개업에 따라 나가타~각켄나라토미가오카

(長田~学研奈良登美) 사이에 넘버링을 도입했으나, 노선은 도입하지 않았다.

긴테츠는 일본 방문 외국인 승객에회사 노선을 알기 쉽게 이용할 있도록 하는 일환으로

넘버링을 도입하기로 했다.

 

번호는 알파벳 하나와 두자리 숫자를 조합했다. 알파벳은 노선계통을 표시한다.

주요 계통 알파벳은 난바선(難波線), 나라선(奈良線) A, 교토선(京都線), 카시하라선(橿原線) B,

오사카선(大阪線) D, 나고야선(名古屋線) E, 미나미오사카선(南大阪線), 요시노선(吉野線) F.

 

숫자는 터미널역인 오사카난바(大阪難波), 교토, 긴테츠나고야(鉄名古屋), 오사카아베노바시(大阪阿部野橋)

01 시작하고 차례로 번호를 붙이나, 오사카선 터미널역인 오사카우에혼마치역(大阪上本町)

D03부터 차례로 번호를 붙여서 난바선, 나라선 숫자와 맞춘다.

 

 

또한 두개의 주요계통이 연계하는 경우, 숫자가 커지는 계통에 번호로 통일한다.

예를 들어 교토선, 카시하라선과 오사카선이 교차하는 야마토야기역(大和八木) 경우, 숫자가

교토선, 카시하라선에 맞춰 B39, D39 된다.

야마토야기역 오사카선 우에혼마치 쪽에 있는 마스가역(真菅駅) D27 되기 때문에 D28~D38 결번이 된다.

 

지선 계통 알파벳은 이코마선(生駒線) G, 텐리선(天理線) H, 다와라모토선(田原本線) I, 시기선(信貴線) J,

유노야마선(山線) K, 스즈카선(鈴鹿線) L, 야마다선(山田線), 토바선(鳥羽線), 시마선(志摩線) M,

도묘지선(道明寺線) N, 나가노선(長野線) O, 고세선(御所線) P.

숫자는 주요 계통과 연계역 번호부터 시작해서 붙이는 형태로 예를 들어 난바선, 나라선 이코마역(A17)부터

분기하는 이코마역은 이코마역을 G17, 다음 나바타역(菜畑) G18 붙인다.

 

이미 번호가 있는 케이한나선은 바꾸지 않는다. 알파벳은 C 상호직통운행을 하는 오사카시영지하철

츄오선(中央線) 번호와 이어져 있다.

또한 케이블카 이코마강삭선(生駒鋼索線) Y, 니시시키강삭선(西信貴鋼索線) Z,

각각 난바선, 나라선 이코마역(A17) 시기선 시기산구치역(信貴山口, J14)부터 번호를 잇는다.

 

넘버링과 함께 다국어 대응도 확충한다.

오사카난바, 긴테츠닛폰바시(鉄日本橋), 오사카우에혼마치, 츠루하시(鶴橋), 야마토사이다이지(大和西大寺),

긴테츠나라, 교토, 긴테츠탄바바시(鉄丹波橋), 오사카아베노바시, 긴테츠나고야 주요 10개역에는

영어 자동방송을 예정이다. 긴테츠나라역은 916, 교토역은 918일에 실시하며

역은 20163월에 실시한다.

 

열차 행선표시장치의 영어표기 확대도 오사카난바역, 이세시역(伊勢市) 주요 15 역에서

20163월쯤 실시할 예정이다. 액정 행선표시장치에 열차 종별, 목적지, 정차역 등을 영어로 표시한

화면을 새롭게 만들며, 일본어 화면과 영어화면을 일정시간 상호 반복 표시한다.

동시에 넘버링도 표시할 예정이다. 주요 안내판도 차례로 일본어, 영어, 한국어, 중국어

4 국어로 확대 표기한다.

 

 

모든 특급열차와 교토선, 카시하라선, 텐리선의 긴테츠차량으로 운행하는 일반열차 차내에는

일본어, 영어로 다국어 안내방송을 실시한다. 필요에 따라 한국어와 중국어로도 안내한다.

안내는 12 이후 차례로 실시할 예정이다.

 

출처: 823, Response, 긴테츠 공지

 

Posted by CASSIOPE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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