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N] [원전사고 지역의 철로복구] 죠반선 소마~하마요시다 2016년 가을 운행재개: 센다이와의 연결 free counters

[원전사고 지역의 철로복구] 죠반선 소마~하마요시다 2016 가을 운행재개: 센다이와의 연결

 

 

2011311, 동일본대지진 지진해일(쓰나미) 불통된 JR죠반선(常磐線) 소마~하마요시다

(相馬~浜吉田) 구간에 대해 JR동일본이 2016 가을에 운행을 재개할 방향으로 조정에

들어갔다고 후쿠시마민보(福島民報) 보도했다.

 

 

5년만에 센다이와 연결

죠반선 소마~하마요시다 구간에 대해 JR동일본은 지금까지 운행재개 시기를 2017 봄으로 목표로 했다.

118 보도는 이를 반년 정도 앞당긴 2016 가을에 재개할 전망이라고 한다.

신문에 따르면 선로를 내륙으로 이설구간의 용지매수가 순조롭게 진행되어 재개를 앞당기게 되었다고 한다.

운행재개 시기는 늦어질 가능성은 있지만, 2016년중으로 보고 있다.

구간이 재개하면 센다이~하라노마치(仙台~) 사이가 5년만에철로 이어지게 된다.

 

남은 불통구간은 타츠타~오다카 사이만

죠반선 동일본대지진과 후쿠시마 원전사고로 불통된 구간은 타츠타~오다카~하라노마치(竜田~小高~)

소마~하마요시다 사이 구간이다. 오다카~하라다마치 사이는 2016 운행재개를 JR동일본이 밝혔다.

2016 가을에 소마~하마요시다 사이가 재개하면 불통구간은 타츠타~오다카 사이만 남는다.

 

타츠타~오다카 나미에(浪江)~오다카 사이가 2017년쯤, 타츠타~토미오카(富岡) 사이가 2018년쯤 복구를 예상한다.

끝까지 남는 구간이 토미오카~나미에 사이지만, 구간은 귀환곤란지역(帰還困難区域) 포함하고 있어서

운행재개시기는 밝히지 않고 있다.

 

출처: 119, 타비리스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