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선이름 결정] 사이타마고속철도선 애칭을 사이타마스타디움선(사이스타선) 결정
사이타마고속철도선 애칭 결정은 ‘총선거’로 한다고 알려드렸는데요(총선거 의미는 검색해 보세요)
http://jtinside.tistory.com/7483
총선거 끝에 ‘사이타마스타디움선(사이스타선)’으로 결정했습니다.
11월27일, 사이타마고속철도(埼玉高速鉄道)는 일반 모집했던 사이타마고속철도선(埼玉高速鉄道線) 애칭을
‘사이타마스타디움선(사이스타선)’으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埼玉スタジアム線(埼スタ線)]
사이타마고속철도선은 아카바네이와부치~우라와미소노(赤羽岩淵~浦和美園) 14.6km 철도노선으로
아카바네이와부치역에서 도쿄메트로 남보쿠선(南北線)과 상호직통운행을 하고 있다.
종점 우라와미소노역 북쪽에 축구경기장 ‘사이타마스타디움 2002’가 있으며, 경기장 접근노선 역할을 한다.
사이타마고속철도는 2015년4월부터 5월까지 일반에 애칭을 모집, 전국에서 1,696건 중에서 최종 후보로
1) 사이타마남보쿠선(埼玉南北線)
2) 사이타마스타디움선(埼玉スタジアム線, 사이스타선[埼スタ線])
3) 사이스타메트로라인(埼スタメトロライン)을 발표했으며, 9월부터 10월까지 일반 대상 ‘총선거’를 했다.
투표는 총 1,382표로 이 중 사이타마스타디움선(사이스타선)이 과반인 794표를 얻었다.
애칭은 차내방송과 차내 여객안내표시기, 노선도 등에 차례로 사용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용자 혼란을 피하기 위해 회사 이름과 애칭을 같이 표기한다.
출처: 11월27일, Response, 사이타마고속철도 공지
'2015_일본철도 이야기 > 시각표개정_변화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N] [역 이름 변경] 산리쿠철도에 ‘이와이즈미’가 부활한다 오모토역 →이와이즈미오모토역으로(12월23일부터) (0) | 2015.12.21 |
---|---|
[N] [철도인프라 폐지] JR동일본: 야마다선 ‘비경역’ 폐지 검토(2016년3월, 오오시다역, 아사기시역) (0) | 2015.12.14 |
[N] [좌절의 홋카이도] JR홋카이도: 보통열차 79편 대상으로 운행 폐지, 구간단축 실시(2016년3월) (7) | 2015.12.12 |
[N] [철도 편의성 확대] 간사이지역 6개사: JR서일본 IC카드 ‘이코카’와 연계강화(2017년 봄부터) (0) | 2015.12.01 |
[N] [시각표개정, 변화] 케이세이전철, 호쿠소철도: 모닝/이브닝라이너의 좌석제 변경, 시티라이너 폐지 (0) | 2015.1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