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사라지는 역] JR동일본: 야마다선의 ‘비경역’은 2016년3월에 사라진다(오오시다역, 아사기시역)
2015_일본철도 이야기/차량_인프라_올드앤뉴 2015. 12. 14. 12:00[사라지는 역] JR동일본: 야마다선의 ‘비경역’은 2016년3월에 사라진다(오오시다역, 아사기시역)
야마다선 역 중 오시다역과 아사기시역은 2013년 이후 겨울철(12~3월)에 모든 열차가 통과하고 있습니다.
JR동일본이 역을 2016년3월 시각표개정으로 폐지하겠다는 의사를 지역에 전달했으며,
http://jtinside.tistory.com/7554
지역은 이를 수락했습니다.
12월11일, JR동일본 모리오카지사는 야마다선(山田線) 가미요나이~쿠자카이(上米内~区界) 사이에 있는
오시다역(大志田駅)과 아사기시역(浅岸駅)을 2016년 시각표개정 때 폐지한다고 발표했다.
두 역은 모리오카시(盛岡市) 동부의 산악지대에 있는 무인역이며, 주변에는 민가가 거의 없어
‘비경역(秘境駅, 히쿄에키 발음)’으로 불리고 있다.
열차 운행편수는 오시다역이 상/하행 3편, 아사기시역은 상/하 2편만 정차하고 있다.
2013년부터는 겨울에만 영업을 하지 않아 열차가 통과하고 있다.
모리오카지사에 따르면, 하루 평균 승차인원은 두 역 모두 1명 미만이라 다음 시각표개정 때 폐지하기로 했다.
두 역이 폐지되면, 가미요나이역의 미야코 방면 다음 역은 25.7km 떨어진 쿠자카이역이 된다.
출처: 12월11일, Response, JR동일본 공지
'2015_일본철도 이야기 > 차량_인프라_올드앤뉴' 카테고리의 다른 글
[N] [호화열차 계획] JR동일본: TRAIN SUITE시키시마 운행개요: 홋카이도로도 운행 (0) | 2015.12.16 |
---|---|
[N] [특별차량] 파나소닉: 에치고토키메키철도에 ‘뷰티풀 재팬’ 랩핑열차 운행(~2017년12월) (0) | 2015.12.15 |
[N] [새로운 철도인프라] 삿포로시덴(노면전차) 순환선화: 환승지정역, 여객안내 변경 실시(12월20일~) (0) | 2015.12.13 |
[N] [신규 신칸센의 고민] 큐슈신칸센 나가사키루트: FGT개발 지연, 2022년 개업은 곤란 (2) | 2015.12.10 |
[N] [새로운 관광열차 계획] JR시코쿠: 바다에 이어 산, 강을 주제로 한 열차를 도산선에(2017년부터) (0) | 2015.12.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