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열차] JR서일본: 호쿠리쿠선 관광열차 ‘SL키타비와코호’ 여름운행(8월14, 21, 28일)
JR서일본은 호쿠리쿠선(北陸本線) 마이바라~기노모토(米原~木ノ本) 사이에서 관광시즌에 운행하는
‘SL키타비와코호(SL北びわこ号)’ 여름운행을 8월14, 21, 28일에 한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운행하는 SL키타비와코호는 포니(PONY) 애칭인 C56형160호기와 12계 객차 5량 편성으로 정원은 424명.
3일간 운행시각은 마이바라(10:09) →기노모토(10:51) SL키타비와코 1호 마이바라(13:16) →기노모토(14:00) SL키타비와코 3호로 운행한다.
|
도중 정차역은 나가하마역(長浜駅), 토라히메역(虎姫駅), 가와케역(河毛駅), 다카츠키역(高月駅)이다.
JR서일본 사원이 사진촬영을 돕는 등 추억만들기를 지원한다.
전좌석지정석으로 승차권 외에 지정석이 필요하다.
SL키타비와코호 운행에 맞춰 오쿠비와코 관광협회(奥びわ湖観光協会) 주최로 SL축제도 개최한다.
3일간 기노모토역 주변에서 10시부터 15시까지 특산품, 열차관련 놀이 코너 등을 마련한다.
출처: 8월4일, MyNavi
'2016년_3월31일까지_이야기 > 미분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도경영 위기] JR홋카이도 ‘수송밀도 2,000 이하’ 목록은 전구간의 65%, 버스전환? 상하분리? (0) | 2016.08.12 |
---|---|
[중소사철의 생존 방법] 히타치나카카이힌철도: 적자노선 벗어나는 ‘놀라운 연장’ (0) | 2016.08.11 |
[철도 트리비아-358] 마이하마역 이름, 지명의 유래는 ‘마이애미 해변(Miami Beach)’이다 (0) | 2016.08.09 |
[철도인프라 개선] 가동식 홈도어: 철도자살을 막는 ‘상상 이상의 효과’ (0) | 2016.08.08 |
[차량 리뉴얼] 도쿄메트로: 남보쿠선 9000계 리뉴얼 공개: 에너지절약 등 신차와 동일한 사양으로 (0) | 2016.08.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