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차량 리뉴얼] 도쿄메트로: 남보쿠선 9000계 리뉴얼 공개: 에너지절약 등 신차와 동일한 사양으로 free counters

[차량 리뉴얼] 도쿄메트로: 남보쿠선 9000 리뉴얼 공개: 에너지절약 신차와 동일한 사양으로

 

87, 도쿄메트로는 남보쿠선(南北線) 9000 리뉴얼 차량 촬영회를 실시했다.

이번 리뉴얼은 1차차를 대상으로 /외부 디자인을 바꿨으며, 차량설비도 최신차량과 같은 수준이다.

첫번째 리뉴얼인 9105편성은 815 영업운행을 실시할 예정이다.

 

남보쿠선은 1991 고마고메~아카바네이와부치(~赤羽岩淵) 사이 개업했으며, 현재는

메구로()~아카바네이와부치 사이를 토큐메구로선(東急目黒線), 사이타마고속철도선(埼玉高速鉄道線)

상호직통운행을 하고 있다.

남보쿠선 차량 9000계는 23(138) 있으며, 1차차는 운행한 25년이 지나 /외부 리뉴얼과

탑재기기 갱신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에 운행을 시작하는 9105편성 /외부를 공개했다.


 

리뉴얼 차량 외관은 현재 9000 모습을 남기면서 차체 측면 띠를 동적인 물결 디자인으로 바꿨다.

어깨 높이 홈도어 구간에서도 있도록 식별띠를 추가했다.

차량 외부표시는 다중색상(Mult-Color) 적용, 표시하는 글자체도 고딕체로 했다.


 

차내는 모두 롱시트로 했으며, 끝부분의 크로스시트는 철거했다. 자유공간은 편성 군데였으나

리뉴얼 차량은 군데로 하고 휠체어, 유모차 이용자나 짐을 가진 여행자도 배려했다.


 

환경친화를 목적으로 제어장치에 고효율 Full SiC(Silicon Carbide) 소자를 채용했으며, 병렬동기/휴지운전방식

(並列同期/休止運転方式) 보조전원장치(SIV) 채용했다.

3, 5호차에 설치한 2대의 SIV 협조하여 6량분 전력공급을 한다.

부하가 적을 2 1대를 중지, 1대만으로 6량분의 전력공급이 가능하다.

리뉴얼 전은 2대의 SIV 각각 3량분의 전력공급을 했으나, 새로운 방식 도입으로 소비전력이 적을

가동 대수를 줄여서 에너지절약을 한다.


 

도쿄메트로 남보쿠선 9000 리뉴얼 공사는 1차차 8편성(48)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에 공개한 9105편성은 815일부터 영업운행을 시작, 다른 편성도 2020년까지 차례로 리뉴얼을

진행할 예정이다.


 

출처: 87, MyNav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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