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철도 승인] 국토교통성: 우츠노미야LRT 궤도계획 승인 – 2019년12월 개업 예정 free counters

[철도 승인] 국토교통성: 우츠노미야LRT 궤도계획 승인 – 201912 개업 예정

 

올해 1월에 우츠노미야 LRT 계획을 신청했었는데 http://jtinside.tistory.com/7634

국토교통성의 승인이 나왔습니다. 개업은 201912 예정으로 현재까지는 계획대로입니다.

 

926, 국토교통성 장관은 JR우츠노미야역(宇都宮) 동쪽출구~하가마치(芳賀町) 사이 14.6km 잇는

LRT(Light Rail Transit) 실시계획을 인정했다. 201912 개업 예정이다.

 

 

20133, 우츠노미야시(宇都宮市) 시내 동서를 잇는 LRT 기본계획을 만들어 5월에 우츠노미야시

동쪽에 있는 하가마치도 LRT 연장 구상을 발표했다. 이후는 지역이 공동으로 검토를 진행했다.

전체 구상은 우츠노미야시내 사쿠라길 주몬지(桜通十文字) 근처부터 우츠노미야역을 경유,

하가마치 공업단지까지를 잇는 18km. 우츠노미야역 동쪽 구간이 우선 정비구간이 되었다.

 

지역과 간토자동차(関東自動車), 토부철도(東武鉄道) 등은 201511, 3섹터 우츠노미야라이트레일

(宇都宮ライトレ) 설립했다.

20161월에는 우츠노미야시, 하가마치, 우츠노미야라이트레일 3자가 지역공공교통의 활성화

재생에 관한 법률(활성화법)’ 기반, 우선 정비구간의 궤도운송 고도화 계획 인정을 신청했다.

LRT 정비에 반대의견도 많았기 때문에 궤도운송 고도화실시계획의 인정 절차로는 처음으로

운수심의회에 자문을 했으며, 심의회는 7월에 실시 98, 실시계획 인정이 적당하다고 회신했다.

 

국토교통성에 따르면, 우츠노미야시와 하가마치가 궤도정비사업자로 LRT 궤도를 정비하고,

우츠노미야라이트레일이 궤도운송사업자로 전동차 운행을 맡는다. 정비비용은 458억엔이다.

도중 17개의 정류장을 만들며, 시간 운행편수는 피크 10(6 간격), 평소는 6(10 간격)으로 한다.

 

 

이번 승인으로 3자는 향후 공사시행 허가 절차를 진행하여 착공하고 201912 개업을 목표로 한다.

 

출처: 927, Respon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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