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신칸센 경로] 정부 여당: 호쿠리쿠신칸센 오사카 연장은 ‘오바마. 교토 루트’로 최종 승인 전망 free counters

[신칸센 경로] 정부 여당: 호쿠리쿠신칸센 오사카 연장은 오바마. 교토 루트 최종 승인 전망

 

JR서일본에서는 독자로 오바마. 교토루트를 제안했었죠. http://jtinside.tistory.com/7452

 

호쿠리쿠신칸센 오사카 연장 후보경로 하나인 오바마-교토 루트 JR서일본의 주도로

호쿠리쿠 3 현이 지지를 했는데, 방안이 채택될 걸로 보입니다.

JR도카이, JR서일본 모두 마이바라 루트에 대해서는 부정적이었습니다. http://jtinside.tistory.com/7853

 

127 호쿠리쿠신칸센(北陸新幹線) 츠루가(敦賀)부터 오사카(大阪) 연장에 대해, 여당 프로젝트팀(PT)

검토위원회가 후쿠이현(福井県) 오바마시부터 교토로 향하는 오바마~교토(小浜~京都) 루트를 선택 방향으로

최종 조정에 들어갔다. 1220일에 열리는 여당PT에서 최종으로 경로를 승인할 전망이다.

 

 

연장 경로 후보로는 오바마-교토 루트 외에 마이즈루시(舞鶴市) 거치는 마이즈루 루트,

마이바라역(米原)에서 도카이도신칸센(東海道新幹線) 연계하는 마이바라 루트 가지를 검토해왔다.

국토교통성 예상으로는 오바마~교토 루트는 건설비 2700억엔이나, 소요시간과 운임 등이 유리하다고 한다.

지금까지 검토위원회 공청회에서 사업자인 JR서일본과 호쿠리쿠 3 등이 오바마~교토 루트를 지지하고 있다.

 

한편, 마이바라 루트는 도카이도신칸센과 환승이 필요하기 때문에 편리성에 과제가 있으며,

마이즈루 루트는 투자효과를 얻을 없다는 의견이 우세했다.

 

127 검토위원회는 기자단에 하나의 방향으로 굳어지고 있다라며, 14 열리는 검토위원회에서

경로를 단일화 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127, 토요케이자이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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