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관광열차의 성과] 에치고토키메키철도 관광열차 ‘세츠겟카’: 평일운행 등을 가동률 및 승차율 향상 free counters

[관광열차의 성과] 에치고토키메키철도 관광열차 세츠겟카’: 평일운행 등을 가동률 승차율 향상

 

에치고토키메키철도(えちごトキめき鉄道, 토키테츠) 리조트열차 세츠겟카(雪月花) 운행이

423일로 1년을 맞았다. 당초 , , 공휴일만 운행했으나, 여행회사 투어를 위해 시작한

평일운행이 늘어, 차량 가동률이 높아지고 있다. 가을에도 다른 회사 노선을 달릴 계획으로

많은 활용을 기대하고 있다.

 

 

세츠겟카는 관광용으로 만든 전용차량으로 묘코코겐~이토이가와(妙高高原~糸魚川) 사이를 운행한다.

천정까지 이어진 유리가 특징으로 차창에서 , 바다의 풍경과 지역 식재료를 식사가 인기다.

 

원래는 , , 공휴일만 운행했으나, 여행회사의 단체편으로 평일 운행을 9월에 시작했다.

가나자와(), 나가노(長野) 등으로 가는 투어로 세츠겟카를 포함하고싶다라는 문의가 많아

평일도 1 정도 운행을 하게 되었다.

 

운행에 혼란을 주는 염려로 운행취소도 검토했던 겨울 기간(12 ~2 ) 시마즈 사장은

설경과 바닷가 풍경이 세츠겟카만의 매력이 된다라고 판단, 편수를 줄이거나 구간을 바꿔 운행을 계속했다.

 

죠에쓰묘코역(上越妙高) 출발 오전편보다 이토이가와역 출발 오후편 승차율이 낮은 과제이나,

제공하는 이토이가와시 가게의 일식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담당자는 현재 편의 승차율은

거의 같다라고 밝혔다.

2량편성(정원 45) 1호차에 원래는 하지 않는 식사를 제공하고, 예약 접수기간을 연장하는 활성화를 시도했다.

결과, , , 공휴일 승차율은 60% 토키테츠의 목표대로 이어지고 있다.

 

승객의 거주지는 3 시점에서 수도권(13) 가장 많은 33%, 다음은 내가 32%,

간사이권(22) 7%, 해외가 5% 차지하고 있다. 연령대로는 50 이상이 70% 차지했다.

 

2017년도는 다른회사 노선에서 운행도 계획, 현재 교섭중이다.

시마즈 사장은 차량과 식사, 승무원과 주민의 대접에 높은 평가를 받고있다. 지금까지 방식에 만족하지 않고

도전을 계속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424, 호쿠리쿠. 신에츠관광 내비게이션

Posted by CASSIOPE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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