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차운행 재개] JR큐슈: 특급 유후 구간을 줄여서 벳부. 오이타~히타 사이 운행(유후인 경유)
관광특급 유후인노모리는 하카타~고쿠라, 닛포선을 경유해서 오이타. 벳부~유후인까지 운행하고 있습니다.
http://jtinside.tistory.com/8689
큐슈레일패스만으로 이동한다면 하카타역에서 고쿠라 방면 첫 특급을 이용한다해도 오이타 08:21 출발
유후82호를 탈 순 없습니다(큐슈레일패스로는 산요신칸센 이용 불가)
만약 고쿠라에서 유후인을 간다면 특급열차를 조합할 수 있습니다.
고쿠라(06:39) →오이타(08:14): 특급 니치린 3호 오이타(08:21) →유후인(09:06): 임시특급 유후 82호
|
7월20일, JR큐슈는 큐슈북부 집중호우 영향으로 운휴 중인 특급 유후(ゆふ)를 7월24일부터 히타~오이타. 벳부
(日田~大分. 別府) 사이에서 운행을 재개한다. 7월31일까지 임시운행을 하고 8월 이후 운행계획은 추후 결정한다.
특급 유후는 원래 큐다이선(久大本線) 경유로 하카타~벳부를 2왕복, 하카타~오이타 1왕복 등 총 3왕복을 운행했다.
큐다이선은 7월5일 이후 집중호우 피해로 테루오카(光岡)~히타 사이 카게츠가와교량(花月川橋梁)이
유실되는 등 큰 피해를 입었으며, 특급열차가 운휴했으나, 7월15일부터 특급 유후인노모리(ゆふいんの森)가
하카타~유후인 사이를 고쿠라, 오이타를 경유해서 임시운행을 시작했다.
특급 유후는 운행구간을 줄여서 하루 2왕복 임시특급으로 운행하기로 했다.
7월24~31일 사이에 임시운행하는 유후는 하루 총 4편이다.
상행 유후82호는 오이타(08:21) →유후인(09:06 착, 09:07 발) →히타(09:58)
하행 유후81호는 히타(09:08) →유후인(10:03) →오이타(10:49 착, 10:52 발) →벳부(11:02)
하행 유후83호는 히타(10:41) →유후인(12:14) →오이타(13:09 착, 13:14 발) →벳부(13:25)
상행 유후84호는 벳부(17:42) →유후인(18:44 착, 18:45 발) →히타(19:35) 운행이다.
큐다이선에서는 쾌속, 보통열차도 집중호우 영향이 계속되고 있으며, 테루오카~히타는 운행을 중단,
쿠루메(久留米)~테루오카 사이는 편수를 줄여서 운행하고 있다.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히타히코산선(日田彦山線)도 소에다~요아케(添田~夜明) 사이는 종일 운행둔단,
타가와고토지(田川後藤寺)~소에다 사이는 편수를 줄여서 운행하고 있다.
출처: 7월21일, MyNavi, JR큐슈 공지
'2017년_야그 > 이런저런_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연재해, 철도피해] 아키타신칸센 오마가리~아키타: 운행재개 계획 없어, 버스 대체수송 (0) | 2017.07.24 |
---|---|
[자연재해, 철도피해] 큐슈 집중호우에 고풍스러운 70년 역 건물이 무너지다(히타히코산선 다이교지역) (0) | 2017.07.24 |
[철도이벤트] 철도딸래미 랩핑 열차를 운전해 보세요~오미철도 참가자 모집 (0) | 2017.07.23 |
[새로운 노선] 우츠노미야LRT, 2017년 내 착공, 노선버스 재편으로 2022년 개업 (0) | 2017.07.23 |
[철도인프라 재활용] 물거품이 된 나리타신칸센 땅에 ‘일본에서 가장 긴 발전소’ 탄생, 장점은? (0) | 2017.07.2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