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차량] 사가미철도: 신형차량 20000계 영업운행은 2018년2월11일부터
사가미철도는 가나가와(神奈川) 동부 방면의 소테츠. 토큐직통선(相鉄・東急直通線) 차량으로 도입하는
신형 20000계 영업운행을 2018년2월11일부터 시작한다.
신형차량은 히타치제작소(日立製作所)에서 만든 제1편성을 8월에 소테츠선에 반입했다.
소테츠그룹 창립 100주년인 2017년12월에 1편성(10량)을 도입한다는 계획이었으나, 차량과 지상설비 조정 등으로
계획을 늦춰서 2018년2월에 운행을 시작한다.
**원래 계획 내용은 http://jtinside.tistory.com/8543
차량 디자인 설계는 ‘PRODUCT DESIGN CENTER’가 담당했다.
외관은 9000계 리뉴얼 차량과 같이 짙은 남색의 ‘요코하마 네이비블루(Yokohama Navy Blue)’로 했다.
차량은 유니버셜디자인(Universal Design)을 일부 우선석에 도입하는 등 유모차, 휠체어용 자유공간을
모든 차량에 설치한다. 햇빛을 가리는 차량(블라인드)를 부활하며, 공기청정기와 개별 출입문 스위치를 설치한다.
차내 정보제공 강화로 출입문 위와 통로 천정에 21.5인치 대형 LCD를 설치한다. 모든 차량에 무선랜(Wi-Fi)을 제공.
신형 소자(素子)를 채용한 VVVF 인버터 제어장치와 효율 높은 전동기를 같이 쓰며, 각종 조명은 LED를 써서
소비전력을 줄인다.
소테츠. JR직통선은 소테츠선 니시야역(西谷駅)과 JR도카이도화물선(東海道貨物線) 요코하마하자와역(横浜羽沢駅)
근처를 잇는 2.7km 신규노선으로 2019년 말에 개업 예정이다.
소테츠선과 JR요코스카선(横須賀線), 쇼난신주쿠라인(湘南新宿ライン)과 상호직통운행을 한다.
운행구간은 에비나역(海老名駅)과 쇼난다이(이즈미노선)~니시야~하자와요코하마다이코쿠~오사키~
메구로~시부야에서 신주쿠역(新宿駅) 방면으로 잇는다.
사가미철도는 “신형차량 운행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운행일을 조정했으며, 이해를 부탁합니다”라고 밝혔다.
출처: 12월25일, 모두의경제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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