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선의 위기] JR홋카이도 삿쇼선: 버스 편수를 늘려서 대응한다 vs. 지역은 ‘존속유지’ 평행선
2018년_JTrain_Inside/화제와_이야기들 2018. 2. 1. 05:35[노선의 위기] JR홋카이도 삿쇼선: 버스 편수를 늘려서 대응한다 vs. 지역은 ‘존속유지’ 평행선
JR홋카이도가 폐지, 버스전환을 제안하고 있는 삿쇼선(札沼線) 노선 주변 4개지역 대표가 만든
검토회의가 1월16일 열렸다. 이런 가운데 JR홋카이도는 다시 버스전환 방침을 주장했다.
16일 열린 ‘제1회 삿쇼선 주변 정비검토회의’는 삿쇼선 홋카이도이료다이가쿠(北海道医療大学)
~신토츠카와(新十津川) 주변 츠키카타 등 4지역 대표가 그 동안 실시한 의견 교환회를 발전시킨 것이다.
츠키카타쵸(月形町) 우에사카 대표는 “삿쇼선 유지존속 요구는 변함없음을 확인했다. 빠르게
회의를 진행하겠다”라고 말했다.
회의에 참가한 JR홋카이도 니시노 부사장은 다시 버스전환 방침을 밝히며, “(버스) 편수를 늘려서
통학 등 이용편리성 향상을 하겠다”라고 설명했다.
출처: 1월16일, 홋카이도뉴스허브
'2018년_JTrain_Inside > 화제와_이야기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도 이관 준비] 산리쿠철도: 이관될 야마다선과 새로운 역 애칭 모집(2월20일까지) (0) | 2018.02.03 |
---|---|
[새로운 차량] 사가미철도: 신형차량 20000계 영업운행은 2018년2월11일부터 (0) | 2018.02.02 |
[철도시설 위기] 후쿠치야마 철도관: 노후화로 3월에 휴관 (0) | 2018.01.31 |
[쯧쯧……] 오사카 경찰소속 소매치기 담당 경찰이 ‘공무’라고 속여서 특급을 20회 ‘부정승차’ (0) | 2018.01.30 |
[새로운 출발] 민영화하는 오사카시영지하철 애칭은 ‘오사카 메트로(Osaka Metro)’ (0) | 2018.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