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철도인프라 개선] JR동일본: 도쿄올림픽 경기장과 가까운 역의 개량 발표(하라주쿠, 센다가야, 시나노마치) free counters

[철도인프라 개선] JR동일본: 도쿄올림픽 경기장과 가까운 역의 개량 발표(하라주쿠, 센다가야, 시나노마치)

 

68, JR동일본은 하라주쿠역, 센다가야역, 시나노마치역(信濃町) 개량 공사계획을 발표했다.

하라주쿠역(原宿) 건물은 새로 만들며, 하라주쿠역, 센다가야역(千駄) 임시 플랫폼을

신주쿠 방면 전용 플랫폼으로 변경하며, 가동식 홈도어 설치 등도 진행한다.

 

2020 도쿄올림픽 공식 파트너가 JR동일본은 경기장 주변 역과 주요 환승역 이용자가 많은 역의

개량 실시를 계획한다. 이번에 신국립경기장(올림픽스타디움), 도쿄체육관이 가까운 센다가야역과 시나노마치역,

국립요요기경기장(国立代々木競技場) 가까운 하라주쿠역에 대해 구체적인 계획을 정리, 공사계획을 발표했다.

 

 

현재 하라주쿠역은 출입구가 오모테산도 출입구(参道口), 다케시타 출입구(竹下口) 군데 있으며

플랫폼은 야마노테선이 지나는 12선이며, 새해 첫날에만 메이지진구(明治神宮) 쪽에 설치된

임시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다.

이번 개량으로 오모테산도 출입구에 2 역건물을 새로 만들고, 새로운 출입구인 메이지진구 출입구를

설치하며, 개찰구, 콩코스와 화장실 확대, 엘리베이터 증설 등을 한다.

 

하라주쿠역 임시 플랫폼은 야마노테선(山手線) 외선순환(소토마와리[外回], 신주쿠 방면) 전용 플랫폼으로 변경하고

가동식 홈도어도 설치하며, 통로를 통해 다케시타 출입 개찰과도 연결한다.

새로운 건물에서 개찰구, 콩코스를 확장하며, 플랫폼을 22선으로 하여 혼잡을 완화한다.

 

 

츄오. 소부완행선(中央総武緩行線) 열차가 정차하는 센다가야역도 현재 임시 플랫폼을 신주쿠 방면

전용 플랫폼으로 바꾼다. 플랫폼을 22선으로 하고, 플랫폼에 홈도어를 설치한다.

신설 플랫폼도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를 설치하며, 개찰구와 콩코스를 이설, 확장하여 이용자의

동선을 부드럽게 한다.

 

 

시나노마치역도 가동식 홈도어 신설, 엘리베이터 증설, 화장실 확대 등을 실시한다.

 

3 공사비는 250억엔으로 예상한다. JR동일본은 외에도 유라쿠쵸역(楽町駅), 신바시역(新橋),

하마마쓰쵸역(浜松町), 닛포리역(日暮里), 오이마치역(大井町), 신키바역(新木場) 등에서

콩코스 확대와 배리어프리(Barrier-free) 설비확대 개량을 계획중이다.

 

출처: 68, MyNavi, JR동일본 공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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