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12편(2009/11/8, 2일차): 연이어 나오는 나가노의 관광 거점들 free counters

[손에 닿을 ] 12(2009/11/8, 2일차): 연이어 나오는 나가노의 관광 거점들

 

여행일은 2009117일부터입니다. 날짜를 통해 오해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12 여행 경로:

미나미오타리마츠모토: 오이토선 각역정차(JR동일본 소속 E127A12편성)

이이모리역 출발, 시나노오마치역 정차/출발, 미나미오마치역 정차

 

 

JR East Pass Special 이용할 있는 오이토선(大糸線) 전철화 구간인 미나미오타리~마츠모토 사이를 여행합니다.

스키 시즌에 붐비는 하쿠바역도 거쳤고, 이제부터 나가노현(長野県) 산악지역을 거쳐갑니다.

 

[사진321: 11편에서 이이모리역을 출발합니다. JR동일본의 현대적인 역명판보다 이런 디자인에 정감이 갑니다]

 

[사진322: 산악지역에 걸맞게 역명판 이미지도 일본 알프스를 반영했습니다. 가미시로역 도착.

오이토선 전체적으로 주요 역을 제외하면 대부분 역의 이용승객은 적습니다]

 

 

[사진323: 가미시로역은 업무위탁역인데, 지역 관광협회가 위탁 받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진324: 2분간 대기 중에 선두 모습을 살짝 ^^]

 

 

[사진325: 미나미카미시로역 옆의 나무 기둥은 각도에서 글씨는 안보이지만,

JR동일본에서 가장 서쪽에 있는 역을 표시하고 있습니다(最西端)]

**JR시각표 앞쪽에 있는 노선도에서 오이토선을 보면 미나미카미시로역보다 서쪽에 있는 역이

있는 같이 보이지만, 실제 구글지도 등을 보면 미나미카미시로역이 가장 서쪽에 있음을 있습니다.

 

사실 오이토선에는 미나미카미시로역과 다음 사이에 임시역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야나바스키장앞역(ヤナバスキー場前, 야나바스키죠마에역)인데요,

사이에 있지만, 역명판에는 표시하진 않습니다. 야나바스키죠마에역은 스키 시즌에만 영업합니다.

마치 죠에쓰신칸센 지선인 -라유자와역(沢駅) 같습니다.

 

[JR동일본 시각표안내에도 이름으로 시각표 검색이 가능합니다. 스키시즌 외에는 모든 열차가 통과]

 

 

[사진326: (임시역을 빼면) 미나미카미시로 다음은 야나바역입니다. 나무로 역으로 삼각지붕임을 있죠]

 

 

[사진327: 야나바역 역명판을 보면 야나바스키죠마에표시가 없습니다]

 

 

[사진328: 야나바역 출발 보이는 나카츠나코(中綱湖)입니다]

 

 

[사진329: 우미노쿠치역 이름이 재미있습니다. 완전히 내륙에 있는데 바다()’ 붙였는데요,

앞에 있는 키자키코(木崎湖) 요즘에 바다의 입구 연못(海之口池)’으로 불러서 유래했습니다]

 

 

[사진330: 국철시대 건물 역명판을 유지하고 있네요]

 

 

[사진331: 이나오역은 1960년에 개업했습니다. 오이토선 중에서 비교적 늦게 개업]

 

 

[사진332,333: 시나노키자키역은 상대식임을 있습니다. 건물은 1999년에 새로 만들었습니다]

 

 

[사진334: E127 객차의 출입문은 버튼식입니다. 램프가 들어왔을 버튼을 누르면 승객이 여닫을 있죠]

 

 

[사진335: E127계는 대부분 롱시트에 일부 크로스시트(박스시트) 구성하고 있습니다]

 

 

[사진336: 여기부터 큰마을시리즈를 시작합니다 ^^; 북쪽의 큰마을 키타오마치역은 1960년에 개업했는데,

쿠로베댐(黒部ダム) 건설 중에 자재 기지로 활용한 역사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 시나노오마치역에서 역까지 자재수송을 위한 간사이전력의 전용선로도 있었죠]

 

 

[사진337: 키타오마치역은 11 구조입니다. 플랫폼에 대합실이 있고요]

 

 

 

[사진338: 역명판이 정도라면? 주요 역임을 있습니다. 알펜루트 관광의 거점 하나인 시나노오마치역]

 

열차는 역에서 8분을 정차합니다. 짧은 운동을 있는 시간이죠.

 

 

[사진339: E127계를 옆에서 흑백으로 놓으면 701계와 구분이 힘들 정도입니다]

 

 

[사진340: 시나노오마치역은 직영역으로 매표소도 갖추고 있습니다]

 

 

[사진341: 일부 2층으로 구성하고 있는 시나노오마치역입니다. 올해(2016) 100년이 되었습니다]

 

버스정류장에서는 알펜루트 입구라 있는 오기마치(扇町)까지 가는 버스가 정차/출발합니다]

** 버스는 연구회에 올린 여행기에도 있습니다.

 

 

[사진342: 시나노오마치역은 자동개찰인데요]

 

 

[사진343: Suica IC카드는 2016 현재도 사용할 없습니다. IC카드 리더가 없습니다]

 

 

[사진344: 일본 알프스의 높은 산을 배경으로 시나노오마치역 관광 역명판입니다]

 

 

[사진345: 여러 보선 차량들이 구내에 모여 있고요]

 

 

[사진346: 제가 계속 열차, E127 A12편성은 맞은편 플랫폼에서 출발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사진347: 오이토선 관광노선도 위에는 있고요 ^^;

왼쪽의 종점 마츠모토역은 일본의 4 국보 하나인 마츠모토성이 크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사진348: 시나노오마치역 건물에 있는 국수가게입니다. 개찰 안쪽, 바깥 모두 이용할 있습니다]

 

 

[사진349: E127 운전실 유리에 필터 같은 장치가 있어서 각도로 찍기가 쉽지 않습니다.]

 

8 정차 마츠모토를 향해 출발했습니다.

 

 

[사진350: 여기는 남쪽 큰마을 미나미오마치역입니다. 1934 개업 쇼와역(昭和)이었으나,

1937 국유화 되면서 현재 이름으로 바뀌었습니다]

 

오이토선 비전철화 구간 여행은 다음 편에 마무리합니다.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