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37편(2009/11/10, 4일차): ‘짧은 수이군선’을 가다(2) - 2대를 보내고 종점에 free counters

37(2009/11/10, 4일차): ‘짧은 수이군선을 가다(2) - 2대를 보내고 종점에

 

여행일은 2009117일부터입니다. 날짜를 통해 오해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이번 4일차는 날짜를 알리지 않으면 큰 오해를 살 수 있습니다.

 

미토역에서 비전철화 구간인 수이군선(水郡線)을 여행합니다.

 

*37편 여행 경로:

가미스가야→ 히타치오오타: 수이군선 각역정차(키하 E130)

가미스가야 출발, 히타치오오타 도착, 하차

 

 

수이군선은 미토~코오리야마 구간도 있으나, 미토~히타치오오타 구간도 수이군선인데,

저는 짧은 구간을 여행합니다. 길고 짧은 노선의 분기인 가미스가야역에서 오랜 시간 정차하는데요,

한대가 아닌, 두 대를 보냅니다.

 

[사진1271: 가미스가야역 3번 홈에는 아래 써 있는 열차만 출발합니다. 제가 타고 있던 열차도 해당합니다]

 

 

[사진1272: 44분은 0944분입니다. 히타치오오타행은 One-man으로 운행]

 

 

[사진1273: 병결기 부분을 줌~해서 찍어보니 부품 번호도 보이네요]

 

전편에서 미토행 열차가 들어오기를 기다렸고, 도착한 상태입니다. 하나의 열차를 더 기다리는데~

 

 

[사진1274: LED가 잘 안보이지만 두 줄로 되어 있죠? 수이군선 본선 끝인 코오리야마까지 운행하는 열차입니다]

 

 

[사진1275: 히타치오오타행과 코오리야마행이 나란히 정차했습니다. 36편에 정차한 열차도 같이 있는 상태]

 

 

[사진1276: 가미스가야역을 나중에 도착한 열차가 먼저 출발하는 특이한 운행 패턴이었습니다]

 

지금도 이 운행패턴은 존재합니다. 아래 시각표로 확인하세요. 히타치오오타행이 미토역을 먼저 출발하지만,

가미스가야역에서 오래 정차한 상태로 나중에 도착한 코오리야마행에 양보합니다.

 

 

코오리야마행이 출발 후 히타치오오타행이 출발했습니다.

 

[사진1277: 전편에 설명했지만, 수이군선 일부 역에서 IC카드 사용이 가능하나,

중간 일부 역에서는 IC카드 리더가 없어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사진1278: 미나미사카이데역은 1935년 개업 때 히타치사카이데역(常陸酒出)이었으나,

1953년 영업을 재개하면서 현재 이름으로 바뀌었습니다]

 

 

[사진1279: 미나미사카이데역은 11선입니다. 히타치오오타까지 대부분 11선 역들이 이어집니다]

 

 

[사진1280: 히타치오오타로 가는 승객은 많지 않았습니다. 배낭도 오랜만에 자리에 앉았습니다’ ^^]

 

[사진1281: 일본에서도 로 시작하는 역은 21개만 있는데요, 한자가 같은 역은 額田뿐입니다.

한자는 같지만 발음이 다른데요, 수이군선은 누카다(ぬかだ)’, 긴테츠나라선에서는 누카타(ぬかた)’입니다]

 

[사진1282: 누카다역도 11선입니다. 대합실 표시는 최근에 설치한 거 같네요]

 

 

[사진1283: 가미스가야~히타치오오타 수이군선지선(히타치오오타지선)은 모두 이바라키현(茨城県)에 있습니다]

 

 

[사진1284: 가와이역도 11선입니다. 역 건물은 없습니다]

 

[사진1285,1286: 종점 전 역인 야가와라역도 11선입니다. 가미스가야역부터 종점까지는 교행할 수 없습니다]

 

야가와라역 출발 후 금방 종점에 도착했습니다.

 

 

[사진1287: 수이군선 지선의 종점, 히타치오오타역입니다. 국철시대 역명판과]

 

 

[사진1288: JR시대 역명판이 같이 있습니다. 역 바깥으로 택시들이 보이네요]

 

**촬영일은 200911월입니다. 지금과는 다를 수 있음을 감안해주세요.

 

[사진1289: 여기가 히타치오오타역 끝입니다. 노선 끝 쪽 넘어 히타치오오타 노동종합청사]

 

 

[사진1290: 히타치오오타역에도 2014년에 IC카드 리더기를 설치했습니다]

 

 

[사진1291: 매표소(미도리노마도구치)도 있는 업무위탁역입니다]

 

[사진1292: 당시 영업시간과 현재는 좀 다른데요, 201611월 현재 영업시간은 06:50~19:00입니다]

 

[사진1293: 당시는 IC카드 사용이 불가능했지만, 2014년에 IC카드 개찰용 리더를 설치했습니다]

 

[사진1294: 이 공사모습도 추억이 되었죠. 2011년에 공사를 마무리하고 깔끔하게 리뉴얼 했습니다]

 

 

[사진1295: 역 주변도 리뉴얼을 했을 거고요]

 

 

[사진1296: 역 중심으로 주변을 정비하는 계획은 2011년에 끝났습니다]

 

 

[사진1297: 히타치오오타역에서 출발 시간을 알고 있어서 역 대합실에서 재빨리 식사를 했습니다]

 

호로로~식사 후 같은 열차를 타고 되돌아갑니다.

 

[사진1298: 차내에 수이군선 임시열차를 안내하고 있었습니다. 히타치다이고~코오리야마 사이 임시열차로

소요시간이 2시간 정도입니다. 수이군선 관리는 JR동일본 미토지사]

 

 

[사진1299: 티스토리에 올렸지만, 일본 철도역은 높이가 완전히 같은 고상홈은 아니며,

일부 플랫폼은 조금 낮은데, 키하E130계는 이를 맞춘 설계를 했습니다]

 

 

[사진1300: 이 열차는 미토→히타치오오타 운행 후 히타치오오타→ 가미스가야까지만 운행합니다.

지금도 이러한 패턴은 유지하고 있습니다]

 

수이군선 지선은 이것으로 정벅했습니다. 다시 미토역으로 돌아갑니다.

Posted by CASSIOPE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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