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사이스루패스로 2일차에 몇 가지 ‘미션’을 수행하고 있습니다(자의는 쬐끔, 타의가……^^)
*10편 이동 경로:
산노미야→ 고베공항: 포트라이너
고베공항→ 시민히로바→ 산노미야: 포트라이너(키타후토 경유)
고베공항 도착/출발, 시민히로바 하차
고무차륜 방식인 포트라이너의 이름 바뀐 역명판을 찍고 종점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사진261: 포트라이너의 종점 역으로 들어가고 있습니다. 앞에 관제탑 같은 건물도 보이고요]
[사진262: 선로의 끝 지점 앞에서 멈춘 후 출입문을 엽니다]
[사진263: 포트라이너 종점, 고베공항역입니다. 일본의 공항철도에서 고무차륜 AGT로 연결되는 유일한 노선입니다]
[사진264: 고베공항역을 비롯한 모든 포트라이너 역은 FSD(Full Screen Door) 구조입니다]
고베공항역은 예전 포트라이너 모든 역을 찍었을 때 봤었고, 당시 출발 예정 비행기도 없었던 데다가
날씨까지 별로 안 좋아서 그대로 돌아가기로 했습니다.
[사진265: 이미 선두는 자리들을 잡은 모습 ^^; 무인운전에 해가 나지 않아서 전망 상태가 더 좋았습니다]
[사진266: 주변 가려놓고 어느 노선의 출입문 주의 안내인지 퀴즈로 냈다면 꽤 난이도가 있었을 가능성이]
[사진267: 차내에서 狂 Action을 하면 신고 당할 수 있습니다]
[사진268: 07~09시인 출근시간 대에는 보조좌석을 펼칠 수 없도록 잠금이 되어 있습니다]
[사진269: 역 안내에는 주변 시설에 내릴 승객을 배려합니다. 동물왕국은 K컴퓨터마에역 근처에 있습니다]
[사진270: 고베 동물왕국을 지나고 있습니다. 방문객들이 좀 있었습니다]
[사진271: 설명할 필요 없겠죠? 의료센터역이며 시민병원앞 부역명을 쓰고 있습니다]
[사진272: 영어로 안내할 때에는 역 번호(P07)를 같이 표시합니다]
[사진273: 포트라이너가 지나는 곳에 있는 의료 관련 회사입니다. 글로벌 의료 연구회사죠]
[사진274: 이번 역인 시민히로바역은 사진의 문이 열림을 알립니다. 컨벤션센터가 부역명]
[사진275: 역 번호 P06, 시민히로바역에 내렸습니다. 여기에서 포트라이너 노선 하나가 분기됩니다]
[사진276: 노선도를 보면 포트라이너는 두 계통 노선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계획대로 여행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시민히로바역에서는 개찰구를 나갔습니다.
[사진277: 포트라이너 대부분 역 규모는 산노미야역을 빼고 이 정도입니다. 시민히로바역 개찰]
[사진278: 시민히로바역 개찰 오른쪽 출구로는 국제회의장이 있습니다]
[사진279: 고베국제전시장이 바로 앞에 있는 시민히로바 역입니다]
[사진280: 고베마라톤 엑스포 2017이 고베국제전시장에서 이틀간 열렸습니다.
오늘이 마지막 날이라 엄청난 관람객이 몰렸죠. 고베공항행 포트라이너가 이렇게 붐비는 검 좀처럼 없습니다]
[사진281: 이번에는 파란색으로 안내하는 1번으로 갑니다.
시민히로바역은 두 플랫폼이 모두 산노미야역으로 가는 특이한 구조입니다]
[사진282: 1번 홈 스크린도어에 있는 노선도를 보면 왼쪽으로 고베공항 방면으로도 가고,
빨간색으로 6자 모양으로 돌아서 산노미야로 가기도 합니다.
2번 홈은 고베공항 방면에서 오는 열차가 바로 산노미야로 갑니다]
[사진283: 시민히로바역의 부역명은 2011년7월에 붙였습니다]
[사진284: 플랫폼 하나에서 양방향으로 운행하는 특이한 구조의 시민히로바 1번선입니다]
저는 6자로 도는 노선을 통해 산노미야로 갑니다. 6자로 도는 노선부분은 단선이라 역 안내가 이렇습니다.
[사진285: 시민히로바 출발 후 6자 노선 첫 역은 미나미코엔 역입니다. 오른쪽에 역 표시가 없죠?
한쪽으로만 운행하기 때문입니다. 우리나라 서울교통공사 6호선 응암순환 구간으로 생각하면 됩니다
부역명이 두 가지인데, 글로벌 가구판매점 이케아(IKEA)와 어린이병원이 근처에 있어서 붙였습니다]
[사진286: 미나미코엔역을 출발하면 보이는 IKEA입니다. 전세계 공통 디자인입니다]
[사진287: 포트라이너 2000계의 좌석은 고정형 박스시트입니다]
[사진288: 고베공항과 간사이공항을 잇는 고속선 ‘베이셔틀’ 안내입니다. 왕복할인으로 3천엔에]
[사진289: 문 옆에 있는 손잡이는 부드러운 재질입니다]
[사진290: 다음은 나카후토 역입니다. 부역명인 ‘지벡홀마에’는 2015년6월에 붙였습니다]
산노미야로 가는 6자 경로는 다음 편에 계속……
'2018년_JTrain_Inside > 201711_가즈아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12편(11/18, 토) – 차량도 없는 회사의 노선을 건너 어려운 상태의 철도노선 여행 (0) | 2018.02.12 |
---|---|
11편(11/18, 토) – 6자로 도는 신교통 후 전통의 ‘고동색’ 전철로 (0) | 2018.02.10 |
9편(11/18, 토) – 각역정차를 하려던 노선에 하필이면 ‘이벤트’ (0) | 2018.02.06 |
8편(11/18, 토) – 이전 여행 분실물 찾은 후 스스로 ‘던전’에 (0) | 2018.02.02 |
7편(11/18, 토) – 작은 미션 완료, 관록과 젊음의 환승 (0) | 2018.0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