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특별한 열차] JR서일본 ‘결혼열차(Bridal Train)’ 오사카칸죠선 323계가 결혼식장이 되다
2018년_JTrain_Inside/인프라_취약성_개선 2018. 3. 8. 07:403월4일, JR서일본은 오사카칸죠선에서 결혼열차 특별운행을 했다.
오사카칸죠선 개조 프로젝트(大阪環状線改造プロジェクト)의 하나로 신형차량 323계가 결혼식 전용열차가 되어
사전 공모로 뽑힌 우시마루씨 신랑, 신부가 차내에서 결혼식을 했다.
결혼열차는 오사카역을 12시38분에 출발, 약 40분간 소토마와리(시계방향)로 한바퀴를 돌았다.
많은 참석자와 보도진이 지켜보는 가운데 신랑신부가 323계와 함께 사진 촬영을 했다.
323계 내부는 결혼식장에 어울리는 화려한 장식을 해서 통근 분위기와는 다른 느낌이었다.
텐노지역(天王寺駅)부터 벤텐쵸(弁天町), 니시쿠죠(西九条) 방면으로 달릴 때에는 다양한 연출을 했다.
텐노지역에서는 JR서일본 IC카드 이코카(ICOCA) 마스코트 캐릭터가 탔으며, 아시하라바시역(芦原橋駅)에서는
플랫폼에서 역무원과 JR서일본 럭비팀 ‘JR서일본 레일러즈’ 선수들이 축하했다.
니시쿠죠역 플랫폼에는 JR사원뿐만 아니라 이용자들도 신랑신부를 축하해줬다.
또한 사전에 나눠준 기념권 ‘오사카칸죠선 결혼열차 기념승차증’에 신랑신부가 직접 끊어주는 연출 등
철도를 충실히 한 결혼식이었다.
결혼열차에서 결혼식을 마친 우시마루 부부는 “정말 한순간이었다”라고 표현했다.
부부는 “결혼열차는 평생의 추억이 될 것”이라며 기뻐했다.
출처: 3월5일, MyNavi
'2018년_JTrain_Inside > 인프라_취약성_개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승객 편의 제공] 도쿄메트로: 츠키지역과 신토미쵸역을 새로 환승역 설정 – 운임 절감과 소요시간 단축 (0) | 2018.03.11 |
---|---|
[이용편리성 향상] 스이카 1장으로 간편한 ID인증시스템 제안(관광입장권 등으로도 활용) (0) | 2018.03.09 |
[노선연장, 가능할까?] 케이한전기철도: 나카노시마선을 니시쿠죠까지 연장하는 방안 검토 (0) | 2018.03.08 |
[교통연계 실패?] 홋카이도신칸센 오쿠츠가루이마베츠역: 2차교통 버스이용 부진, 츠가루 관광거점이 못되다 (0) | 2018.03.07 |
[철도인프라 변화] 쇼난모노레일도 IC카드 파스모 도입: 스이카 등 교통계열 IC카드 이용 가능 (1) | 2018.03.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