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33편(11/19, 일) – 도쿄도 23구내 최북단 역을 찍은 후 ‘곰들판 앞’으로 free counters

도쿄도교통국에서 출근시간 통근(痛勤, 한자를 보세요)‘고민거리 닛포리. 토네리라이너(이하 NT라이너)

종점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신형차량은 타지 못했지만, 맞은편에서 오는 320형을 잡았습니다

 

*33 이동 경로:

닛포리미누마다이신스이코엔: 닛포리. 토네리라이너(300)

미누마다이신스이코엔구마노마에: 닛포리. 토네리라이너(300)

토네리코엔역 출발, 미누마다이신스이코엔역 하차/승차 구마노마에역 하차

 

 

NT라이너가 통근 새로운 강자가 이유는 전편에서 설명했습니다.

 

[사진951: 잠시 종점인 미누마다이신스이코엔역입니다. 이름 7자가 들어가네요]

 

 

[사진952: 지점이 NT라이너 선로의 끝입니다. 열차는 자리에서 되돌림운행(오리카에시) 합니다]

 

 

[사진953: NT라이너 닛포리 기점 13번째 역이면서 종점인 미누마다이신스이코엔역입니다

도쿄도 23구내(23区内) 가장 북쪽에 있는 역이면서 도쿄도교통국 관리 최북단입니다.

 

 

[사진954: 역도 섬식임을 안내에서 있죠. 1, 2번선 모두 닛포리 방면으로 사용합니다]

 

 

[사진955: 2 홈에서 1510분에 먼저 출발()합니다]

 

 

[사진956: 개찰은 한군데입니다. 개찰을 나와 , 서로 구분]

 

 

[사진957: 아다치구에서 발굴된 토네리유적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역사이야기는 패스]

 

 

[사진958: 미누마다이신스이코엔역은 빨간색을 사용합니다. 구간별로 운임을 위에 표시했습니다.

구마노마에, 닛포리까지는 현금으로는 330, IC카드로는 329]

 

 

[사진959: 역은 배리어프리(Barrier-free) 시설을 갖췄습니다.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

 

 

[사진960: NT라이너는 고가(高架) 되어 있습니다.

지상에 , 선로가 있으면 지역이 분산되는 경우가 있는데, 고가화, 지하화는 이러한 현상을 막을 있죠]

 

[사진961: 영어표기를 다시 붙였네요글씨가 지워져서 였을까요?]

 

 

[사진962: 다리 건물이 있습니다. NT라이너 모든 역이 이런 형태죠]

 

다음 열차를 타기 위해 개찰로 입장.

 

[사진963: 300 16호차가 역으로 들어오고 있습니다]

 

 

[사진964: 종점에서 내리지 않고 그냥 승차는 없다고 하는데, 조금은 놀이기구 같은교통수단에서

이러한 현상을 있습니다. (지금은 덜할지 없지만) 예전 여행 대구도시철도 3호선(모노레일)

종점에서 내리는 승객이 별로 없이 그냥 되돌아가는 모습을 봤습니다]

 

 

[사진965: 날씨가 좋고 역광이 없으면 전망이 볼만한 NT라이너입니다]

 

 

[사진966,967: 저는 구마노마에역에 내렸습니다. 닛포리역 기준 번째 ]

 

 

[사진968: 엘리베이터 홍보로 어떤 교통수단이 연계하는지 있죠?]

 

 

[사진969: 개찰을 나왔습니다. 왼쪽에 보면 특이한 발행기가 있는데, 대체승차표 발행기입니다.

NT라이너가 운행중단이 되었을 연계한 대체수단을 이용할 있도록 대체승차표를 승객이 발행할 있습니다]

** 경우 후정산에 골치가 아픈때가 IC카드 이용입니다.

나중에 정상운행으로 돌아왔을 IC카드 정산은 역에서 따로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사진970: 구마노마에역 기준으로 니시닛포리까지는 기본운임(170)입니다. 닛포리로 넘어가면 +60]

 

 

[사진971: 출구 이름에서 있도록 했습니다. 오른쪽에 덧붙인 도덴아라카와선(都電荒川線)이었겠죠.

지금은 도쿄사쿠라트램을 메인으로, 아라카와선을 괄호 안에 표시]

 

 

[사진972: 도쿄사쿠라트램 정류장은 방향에 따라 떨어져 있습니다. 우리나라 버스중앙차선을 생각하면 됩니다.

와세다 방면은 왼쪽으로, 미노와 방면은 직진]

 

 

[사진973: 구마노마에역은 완전한 유리궁전 형태는 아니네요 ^^]

 

 

[사진974: 주변이 구마노마에 이름을 씁니다. 육교도 구마노마에]

 

 

[사진975,976: 여기가 도쿄사쿠라트램 구마노마에 정류장 와세다 방면입니다]

 

 

[사진977: 여행은 201711월에 했는데, 다음에 가야 상황입니다. ㅜㅜ 이유는? 번호죠]

 

 

[사진978: 도쿄사쿠라트램 운임은 현금은 170, IC카드 165 균일운임입니다. 어디에서 타던, 내리던 같습니다]

 

 

[사진979: 구마노마에 정류장()에서 와세다까지는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도로신호까지 지켜야 하기 때문에 정밀한 정시운행을 기대하면 된다는 말씀 드립니다]

 

 

[사진980: 미노와 방면으로 가고 있는 7700형입니다.

사쿠라트램은 예전 크림색의 단순한 색상에서 다양한 디자인으로 꾸민 전차들이 달리고 있습니다]

 

다음 편부터 도쿄사쿠라트램(도덴아라카와선) 이용합니다(입에서는 자꾸 도덴아라카와선이^^)

Posted by CASSIOPEI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