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34편(11/19, 일) – 쉴새 없이 타고 내리는 의외의 승차패턴 도쿄사쿠라트램 free counters

오전에 케이오전철 전구간 정벅 오후는 도쿄도교통국 이동수단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도에이신주쿠선 모든 구간과 오에도선 일부, 그리고 닛포리. 토네리라이너 모든 구간을 거쳐

도쿄사쿠라트램(도덴아라카와선의 새로운 애칭) 구마노마에 정류장() 있습니다.

 

*34 이동 경로:

구마노마에와세다: 도쿄사쿠라트램(도덴8800)

와세다오츠카에키마에: 도쿄사쿠라트램(도덴7800)

구마노마에 출발, 와세다 하차 승차, 오츠카에키마에 정류장 하차

 

 

잠시 전차가 역에 진입, 승차했습니다. 구마노마에 정류장 승차인원은 저를 포함 3.

 

[사진981: 승차한 전차는 8800형입니다. 종점인 와세다역에서 외관을……]

 

 

[사진982: 노선도 안내를 보는 순간~ ‘다시 와야겠구나생각을 했습니다. 차내 노선도에는 이미 번호체계가……

SA 시작하여 미노와바시를 SA01 해서 순번을 붙여놓았습니다. 당시 역명판은 작업하지 않았죠]

 

 

[사진983: 8800 전차는 좌석이 많지 않습니다. 레일 위를 달리는 버스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사진984: 내릴 때에도 버튼을 눌러야 합니다.

승차방법은 우리나라 노선버스와 같이 앞에서 타면서 운임을 지불하고, 뒤에서 내립니다]

 

 

[사진985: 8800 안내는 철도의 대세 따르고 있습니다.

2개의 LCD 한쪽은 정류장 안내, 한쪽은 광고, 홍보 등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사진986: 히라가나로만 표기하는 형태입니다. 아라카와유엔치마에 정류장. 이제 번호를 붙였겠죠]

 

 

[사진987: 끝에 역앞(에키마에)’ 있으면 다른 철도와의 연계가 있습니다. 오지에키마에는 JR오지역과 연계]

 

 

[사진988: 도쿄사쿠라트램 노선주변은 우리나라에서도 점점 보기 힘든 분위기를 느낄 있습니다]

 

 

[사진989: 30km/h 정도로 내리막을 주행 중입니다. 진행방향 뒤에서 촬영]

 

 

[사진990: 예전 노면전차의 운전방식이 남아 있습니다. 왼쪽이 가속, 오른쪽 장치로 감속]

 

 

[사진991: 8800 출입문은 넓은 편입니다. 비교하자면 도쿄메트로 15000 광폭 출입문 정도]

 

 

[사진992: 운전석 뒤에 1 로얄석 있습니다. 모두 노약자 등을 위한 우선좌석]

 

제목에 쉴새 없이 타고 내린다고 설명했는데요, 주로 에키마에정류장이 그렇습니다.

 

 

[사진993: 승객 대부분이 내리고, 그만큼 타는 오츠카에키마에입니다. JR야마노테선과 연계]

 

 

[사진994: 오모카게바시에 도착합니다. 다음인 와세다가 종점입니다]

 

 

[사진995: 와세다 정류장에 도착했습니다. 환승역으로 안내하진 않지만,

도쿄메트로 토자이선 와세다역 방향 안내는 합니다. 사이는 걸어서 10 이상입니다]

 

 

[사진996: 와세다정류장과 정류장 주변을 홍보하기 위한 퍼포먼스 사진]

 

 

[사진997: 분홍색 8800형을 타고 왔습니다.

선두에도 ‘Tokyo Sakura Tram’으로 바꿨습니다. 바뀌긴 전에는 ‘Arakawa Line’이라고 표시했었죠]

 

 

[사진998: 와세다에 도착한 8800형은 되돌림운행, 미노와바시로 바뀌었습니다. LED 순식간이죠]

 

 

[사진999: 도쿄사쿠라트램으로 애칭을 바꿨더라도 도덴아라카와선 이름이 친숙합니다]

 

 

[사진1000,1001: 한쪽 끝이 막힌 와세다정류장은 버스중앙차선 정류장 느낌인데요, 구내에 자전거 보관소가 있습니다]

 

 

[사진1002: 와세다정류장 근처도 일본에서 얘기하는 쇼와(昭和) 느낌입니다]

 

[사진1003: 와세다에서 미노와까지 56분이 걸린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1시간 이상 걸립니다]

 

 

[사진1004: 21선으로 /하차를 구분하는 와세다정류장]

 

 

[사진1005: 플랫폼 바닥에 승차위치 안내가 붙어 있습니다]

 

[사진1006: 들어오는 전차는 33편의 차량이었습니다. 구마노마에 정류장에서 미노와 방면으로 지나갔던 7700]

 

 

[사진1007: 7700형도 8800형과 같이 차내안내는 2대의 LCD 합니다]

 

 

[사진1008: 8800형과 차이 없는 7700 운전실]

 

 

[사진1009: 미노와행 전차를 타고 출발했습니다. 아래에서 위로 정류장 순서를 배치]

 

 

[사진1010: 저는 오츠카에키마에 정류장에 내렸습니다. 승객의 80% 내리고, 절반 정도 타는 대표 환승역이죠]

 

어느 저녁이 되었습니다. 도쿄 시내에 들를 곳이 있어서 이동하는 편으로 이어가겠습니다.

Posted by CASSIOPE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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