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37편(11/19,20 일, 월) – 야간 교통수단 중 산인지역을 잇는 조금은 긴 거리 버스 free counters

요요기역에서 저녁식사를 도에이오에도선으로 신주쿠역으로 돌아왔습니다’.

오늘의 철분섭취 끝났습니다. 이제 오늘 숙박을 위해 신주쿠버스터미널에 왔습니다.

*37 이동 경로:

신주쿠버스터미널 요나고역 : 윌러익스프레스 버스 L9119

신주쿠버스터미널 출발, 이즈모타이샤를 향해

36편에서 설명했듯이 신주쿠버스터미널(바스타신주쿠) 고속버스 관련 시설은 4층에 있습니다.

[사진1071: 고속버스 공항버스도 바스타신주쿠에서 있습니다]

[사진1072: 바스타신주쿠는 구역으로 나뉘어 있으며, 행선도 각각 다릅니다]

[사진1073: 4층에 있는 코인락커는 시간제 보관으로 짧은 시간 보관 유용합니다.

여기서 날짜를 넘기는 시간 보관하면 요금 폭탄맞습니다]

전편에서 버스 출발 안내에 다양한 정보를 포함했다고 말씀 드렸습니다. 확대해 보면~ 이렇습니다.

[사진1074: 장거리 야간버스로 구분해서 따로 안내했습니다.

목적지를 보면 요나고, 이즈모타이샤, 마츠야마, 히로시마, 코치, 토야마 다양합니다]

[사진1075: 저는 D구역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D10~D12 구역은 직진]

[사진1076: D12 구역 버스는 아까 안내보다 거리를 운행하는 버스가 눈에 띄네요.

신주쿠~신야마구치, 고쿠라 넘어 하카타까지! 아래 교토, 오사카 구간이 단거리 보일 정도입니다]

[사진1077: 색깔이 눈에 익죠? 공항 리무진버스입니다. A구역에서 출발하는 하네다공항행인데, 만석 분위기입니다]

[사진1078: 케이오버스가 운행하는 미노부행입니다. 1915 출발 예정.

버스는 미노부역 앞까지 가며 신주쿠에서 6편이 출발합니다. 소요시간은 3시간30. 편도 2,900]

**신주쿠~코후~미노부 경로로, 특급 자유석을 이용한다면 소요시간 2시간36, 편도 5,340엔입니다.

[사진1079: D12 정류장 버스 출발은 아직 시간여유가 있습니다. 하카타까지 가는 오리온버스 8021편은 도쿄역을 출발,

신주쿠버스터미널을 경유하여 하카타까지 가며, 20184 기준 가장 날짜 편도는 9,100엔입니다]

[사진1080: 버스 운행시각표를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있는 QR코드도 제공합니다]

[사진1081: D11정류장에서 출발하는 버스가 제가 숙박 겸용입니다. 요나고, 마쓰에, 이즈모타이샤까지]

윌러익스프레스(이하 WE버스) 운행합니다. 제가 구입했던 버스패스로 승차할 있죠.

정류장 주변 의자에서 오늘 찍은 사진을 노트북에 옮겼습니다.

스마트폰 2, 카메라 2, 캠코더 1대의 사진 영상을 옮기는 것도 시간이 걸렸죠.

영상을 옮긴지 10 후에 제가 버스가 도착했습니다.

[사진1082: WE버스 이즈모타이샤행이 도착했습니다. 버스는 바스타신주쿠가 출발(시발)’입니다]

버스패스의 좋은 점은 예약을 인터넷으로 하기 때문에 티켓이 필요 없습니다.

수신한 메일을 스마트폰에 띄워주면 되는데, 실제 승차 때는 이름만 확인합니다.

[사진1083: 모든 좌석은 예약과 동시에 지정이 됩니다. 아쉽게도 버스패스를 사용하면 좌석지정이 안됩니다.

운전사가 태블릿으로 승차 승객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사진1085: 짐은 따로 실을 있습니다. 저는 오사카의 호텔에 맡겨놓은 상태라 짐이 없었죠]

버스는 마치 항공기 좌석과 같은 형태였습니다.

[사진1086: 버스에 다른 등급의 좌석을 배치했습니다. 앞쪽은 1열씩 독립좌석이고, 뒤쪽은 2x2 좌석입니다]

**버스패스로는 무조건 2x2 입니다 ^^

[사진1087: 버스도 당연히모든 좌석에 콘센트가 있습니다. 측은 전원을 사용하며]

[사진1088: 통로 쪽에도 콘센트가 있습니다]

이번에도 만석이 되지 않았으며, 혼자 2 좌석을 편안하게 차지했습니다.

[사진1089: 출발 8 전입니다. 최종으로 승객은 절반 정도였습니다. 모든 승객이 편하게 이동했죠]

[사진1090: 2열을 사용할 있어서 콘센트도 창측까지 모두 동원했습니다]

아래 사진은 WE버스 L9119 요나고, 이즈모타이샤행 안내입니다. 화면이 바뀔 때마다 모두 촬영했습니다.

안내는 일본어 영어 중국어, 그리고 한국어 순입니다.

[사진1091: 버스는 윌러익스프레스 요나고, 이즈모대사행입니다]

[사진1092: 버스는 요나고역, 마츠에역, 이즈모시역, 이즈모타이샤 순으로 정차합니다]

** 안내는 일본어이고요, 한글 안내부분을 보여 드리겠습니다.

[사진1093: 버스의 정차역을 한글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안내방송도 싱크를 맞춰서 한글로 합니다]

[사진1094: 휴게소와 휴식시간은 버스 출입구에 걸어놓습니다. 이미 여행기에서 보여드렸습니다]

[사진1095: 이건 해도 스스로 해야죠?]

[사진1096: 좌석을 뒤로 젖힐 때에는 뒷사람에 얘기하는 매너입니다. 젖히는 된다고 사람 없습니다]

**’좌석이라는 글씨 표현이 어려운가 봅니다 ^^

[사진1097: 이것도 당연한 거고요]

[사진1098: 전화는 진동모드 기본에 가능한 걸고 받지 않는 좋죠. 야간버스라 더욱 그렇습니다]

**운전사의 별도 육성안내에는 핸드폰의 빛이 주변사람에 민폐가 있으므로 주의하라고 방송합니다.

[사진1099: 버스 내는 온도차이가 있으며, 천정에 있는 통풍장치를 조절할 있습니다]

[사진1100: 비행기를 타면 안전수칙에 대한 내용이 있죠. 버스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제 버스는 이즈모타이샤를 향해 출발했습니다. 야간버스 여행기는 내용이 없습니다.

버스 타고, 자고, 내리면 끝인데요 ^^; 중간에 쉬는 곳을 보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