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산노미야역 통계를 보면 고베시영 카이간선 숫자는 ‘안습’ 수준입니다. 지못미 카이간선……
9월18일, 고베시(神戸市)는 고베 산노미야(三宮) 재정비로 ‘역●거리공간 기본계획’을 정리했다.
철도 환승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6개역 개찰구 동선을 잇는 에스컬레이터 설치를 검토한다.
지상과 지하 3개 광장 개찰을 잇는 에스컬레이터는 총 130미터 정도를 계획한다.
기본계획에서는 각 역을 잇는 에스컬레이터를 새로 설치해서 환승을 부드럽게 하며, 남북 축인 플라워로드와
동서 축인 중앙간선 교차점을 산노미야 크로스스퀘어(三宮クロススクエア)로 정비한다.
보행자와 공공교통기관을 우선하여 역과 거리에서 돌아다니기 쉽게 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에스컬레이터는 한신전철(阪神電鉄) 고베산노미야역(神戸三宮駅) 서쪽개찰 근처와
JR서일본이 재건축 계획을 하는 새로운 역 건물빌딩 안을 관통하는 형태로, 지상 2층의 포트라이너(ポートライナー)
산노미야역 개찰구를 잇는 경로를 계획한다고 한다.
에스컬레이터는 지상으로 나오며, 또 다른 에스컬레이터로 2층으로 이동할 수 있다.
JR산노미야역(三ノ宮駅) 개찰구와도 오가기 쉽게 한다. 또한, JR의 새로운 빌딩에는 지상에
넓은 동선을 만들어 산노미야 크로스스퀘어와 JR산노미야역 개찰구를 오가기 쉽도록 구상을 밝혔다.
산노미야는 철도 6개 노선이 연계하는 효고현(兵庫県)의 터미널 거점으로 하루 승/하차객 수는
JR이 248,000명, 한신전철 110,000명, 포트라이너 73,000명, 한큐전철 107,000명, 고베시영지하철(市営地下鉄)
세이신. 야마테선(西神・山手線) 122,000명, 고베시영지하철 카이간선(海岸線) 16,000명 등 총 677,000명이 넘는다.
출처: 9월19일, 고베신문
'2018년_JTrain_Inside > 인프라_취약성_개선'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항접근 개선을 위해?] 나고야시: 아오나미선을 츄부국제공항으로 연장 필요여부 조사(2) (0) | 2018.10.17 |
---|---|
[새로운 차량] JR큐슈 신형차량 공개(2): YC1계 - JR큐슈 첫 시스템 탑재[키하 66, 67 대체] (0) | 2018.10.16 |
[철도인프라 새로운 체계] JR큐슈: 역 번호체계(넘버링) 도입, 가고시마선은 알파벳 주루룩~ (0) | 2018.10.15 |
[새로운 차량] JR큐슈 신형차량 공개(1): 821계 – 근교형 415계 교체용으로 (0) | 2018.10.15 |
[운항개정] 실버페리 미야코~무로란: 생각만큼 안타네 – 하치노헤항 중간도착 시각표개정 (0) | 2018.10.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