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편의성 향상] JR과 사철, 지하철 6개 역을 잇는 130미터 에스컬레이터 설치한다 free counters

아래 산노미야역 통계를 보면 고베시영 카이간선 숫자는 안습수준입니다. 지못미 카이간선……

 

918, 고베시(戸市) 고베 산노미야(三宮) 재정비로 거리공간 기본계획 정리했다.

철도 환승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6개역 개찰구 동선을 잇는 에스컬레이터 설치를 검토한다.

지상과 지하 3 광장 개찰을 잇는 에스컬레이터는 130미터 정도를 계획한다.

 

기본계획에서는 역을 잇는 에스컬레이터를 새로 설치해서 환승을 부드럽게 하며, 남북 축인 플라워로드와

동서 축인 중앙간선 교차점을 산노미야 크로스스퀘어(三宮クロススクエア) 정비한다.

보행자와 공공교통기관을 우선하여 역과 거리에서 돌아다니기 쉽게 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에스컬레이터는 한신전철(阪神電) 고베산노미야역(戸三宮駅) 서쪽개찰 근처와

JR서일본이 재건축 계획을 하는 새로운 건물빌딩 안을 관통하는 형태로, 지상 2층의 포트라이너(トライナ)

산노미야역 개찰구를 잇는 경로를 계획한다고 한다.

에스컬레이터는 지상으로 나오며, 다른 에스컬레이터로 2층으로 이동할 있다.

JR산노미야역() 개찰구와도 오가기 쉽게 한다. 또한, JR 새로운 빌딩에는 지상에

넓은 동선을 만들어 산노미야 크로스스퀘어와 JR산노미야역 개찰구를 오가기 쉽도록 구상을 밝혔다.

 

 

산노미야는 철도 6 노선이 연계하는 효고현(兵庫県) 터미널 거점으로 하루 /하차객 수는

JR 248,000, 한신전철 110,000, 포트라이너 73,000, 한큐전철 107,000, 고베시영지하철(営地下鉄)

세이신. 야마테선(西神山手線) 122,000, 고베시영지하철 카이간선(海岸線) 16,000 677,000명이 넘는다.

 

출처: 919, 고베신문

Posted by CASSIOPE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