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자연재해 극복] 산리쿠철도에 새 차량 도입, 내년부터 제3섹터 최장거리 노선으로 free counters

현재 3섹터 최장거리 노선은 아오이모리철도가 121.9km입니다.

기존 3섹터 철도로 가장 노선은 20064월까지 홋카이도치호쿠코겐철도(北海道ちほく高原鉄道)

후루사토긴가선(ふるさと銀河線) 140km였습니다.

 

1113, 이와테현 3섹터 산리쿠철도(三陸鉄道) JR동일본으로부터 이관되는 야마다선(山田線)

미야코~카마이시(宮古~釜石) 55.4km 달릴 차량을 보도진에 공개했다.


 

20113, 동일본대지진으로 인한 지진해일(쓰나미) 불통된 구간은 2019323 개통예정으로,

이관 후는 쿠지~사카리(久慈~) 163km 잇는 리아스선(リアス)으로 이름을 바꾸며, 3섹터철도가

운행하는 노선중에는 일본 내에서 가장 길게 된다.

 

 

산리쿠철도(산테츠, ) 이관에 따라 새로 8량을 도입한다. 사양은 기존과 거의 같으나, 차체 라인이 약간 둥글다.

이날 니이가타시(新潟市)부터 JR쿠지역에 도착한 4량이 선보였다. 현재 복구 예정구간 양쪽으로

사카리~카마이시가 미나미리아스선, 미야코~쿠지가 키타리아스선으로 운행하고 있다.

 

 

출처: 1114, 마이니치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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