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제3섹터 최장거리 노선은 아오이모리철도가 121.9km입니다.
기존 제3섹터 철도로 가장 긴 노선은 2006년4월까지 홋카이도치호쿠코겐철도(北海道ちほく高原鉄道)
후루사토긴가선(ふるさと銀河線)이 140km였습니다.
11월13일, 이와테현 제3섹터 산리쿠철도(三陸鉄道)는 JR동일본으로부터 이관되는 야마다선(山田線)
미야코~카마이시(宮古~釜石) 55.4km를 달릴 새 차량을 보도진에 공개했다.
2011년3월, 동일본대지진으로 인한 지진해일(쓰나미)로 불통된 이 구간은 2019년3월23일 개통예정으로,
이관 후는 쿠지~사카리(久慈~盛) 약 163km를 잇는 리아스선(リアス線)으로 이름을 바꾸며, 제3섹터철도가
운행하는 노선중에는 일본 내에서 가장 길게 된다.
산리쿠철도(산테츠, 三鉄) 이관에 따라 새로 8량을 도입한다. 사양은 기존과 거의 같으나, 차체 라인이 약간 둥글다.
이날 니이가타시(新潟市)부터 JR쿠지역에 도착한 4량이 선보였다. 현재 복구 예정구간 양쪽으로
사카리~카마이시가 미나미리아스선, 미야코~쿠지가 키타리아스선으로 운행하고 있다.
출처: 11월14일, 마이니치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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