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 변화] JR동일본: 연말연시 하라주쿠역 임시플랫폼 사용 중지[메이지진구는 요요기역 이용을]
2018년_JTrain_Inside/인프라_취약성_개선 2018. 12. 19. 06:0811월27일, JR동일본 도쿄지사는 메이지진구(明治神宮) 참배객을 위해 연말연시에 야마노테선(山手線)
하라주쿠역(原宿駅)에서 개방하는 임시 플랫폼 사용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하라주쿠역은 현재 도쿄올림픽 이용객 증가에 대비, 임시플랫폼을 시계방향(소토마와리, 外回り) 전용 플랫폼으로
선로와 플랫폼 위에 2층 역 건물을 만드는 등 개량공사를 하고 있어서 이번 사용중지는 공사를 빨리 마치기 위함이다.
임시 플랫폼 사용중지에 따라 역 구내와 플랫폼 안전대책으로 일부 철거 중인 홈도어 재설치와
안내 유도 강화를 실시한다. 또한 메이지진구 쪽 임시출구에는 임시 통로를 설치하여 12월31일23부터
2019년1월1일 17시, 1월2일10시~17시, 1월3일10시~17시에 하차 전용 통로가 된다.
JR동일본은 하라주쿠역 혼잡이 예상되므로 메이지진구 참배 고객은 요요기역(代々木駅)도 이용하도록 호소한다.
출처: 11월28일, Impress Watch
'2018년_JTrain_Inside > 인프라_취약성_개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새로운 철도서비스] 니시테츠: 퇴근/귀가 고객을 위한 ‘앉을 수 있는 통근전철’ 유료지정석 열차 도입 검토 (0) | 2018.12.20 |
---|---|
[철도의 미래] 프랑스철도에서 본 일본 무인운전의 과제: 야마노테선에서 실현을 막는 건 차량이 아니다 (0) | 2018.12.19 |
[관광객 대응] 늘어나는 일본방문 외국인에 철도업계는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가? (0) | 2018.12.18 |
[철도인프라 개선] 한신난바선 요도가와교량 재공사 착공: 수면과 맞닿을듯한 위험 해소 (0) | 2018.12.12 |
[새로운 차량] 오이마치선에 ‘지정석차량’ 도입 토큐전철 의도는? [혼잡대책과 그 역을 의식?] (0) | 2018.12.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