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서일본호우 영향으로 불통된 JR후쿠엔선(福塩線) 후츄~죠게(府中~上下) 사이가 12월13일,
161일만에 운행을 재개했다. 이로써 후쿠야마~시오마치(福山~塩町)가 전부 개통하여 주변 주민들이 기뻐했다.
이날은 상/하행 모두 첫차부터 정상운행을 시작했다. 이타야 후츄역장은 “오랫동안 기다리셨습니다.
지역분들이 환영해 주셔서 철도사업자로써 사명의 중요함을 느꼈습니다”라고 말했다.
JR서일본 히로시마지사(広島支社)에 따르면, 이 구간은 특히 시모카와베~나카하타(下川辺~中畑) 사이
토사유출이 심해서 복구에 시간이 걸렸다고 한다.
후쿠엔선은 7월6일부터 운행을 중단했으며 7월10일에 칸나베(神辺)~후츄, 21일에 후쿠야마~칸나베 운행을 재개했으며,
죠게역 북쪽은 10월18일에 재개했다.
히로시마현 내 불통 JR선은 3구간이 남았으며, 이 중 쿠레선(呉線) 미하라~야스우라(三原~安浦)는 12월15일,
게이비선(芸備線) 빙고오치아이~빙고쇼바라(備後落合~備後庄原)는 20일 재개예정이다.
게이비선 미요시~카루가(三次~狩留家)는 2019년 가을 예정이다.
출처: 12월13일, 산요신문
**내용 요약: JR후쿠엔선이 서일본호우 피해로 운휴 161일만인 12월13일 전구간 운행을 재개함.
올해 내로 쿠레선, 게이비선 일부가 운행재개 예정이며, 게이비선 미요시~카루가 사이는 2019년 가을 예정.
'2018년_JTrain_Inside > 화제와_이야기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도와 모에] ‘철도딸래미’ 쿠로시오 시라라(JR서일본)와 코자키 미코(와카야마전철)가 제휴 (0) | 2018.12.16 |
---|---|
[버스이야기] 도에이버스 수입 순위 베스트5는? (1) (0) | 2018.12.16 |
[무에서 유를 만들어라] 1,482명이 아무것도 없는 ‘비경역’ 코보로역에 “폐역되지 않아서 다행이다” (0) | 2018.12.14 |
[지역을 알려라] 미에현 우에노시: 이가철도 우에노시역 애칭을 ‘닌자시역’으로 검토 (0) | 2018.12.13 |
[전시차량의 위기] 오랜기간 역할을 하고 물러난 증기기관차의 ‘불안한 차생’: 방치, 해체 위기 (0) | 2018.12.13 |
TAG 12월13일, JR西日本, JR서일본, 三次, 上下, 備後庄原, 備後落合, 塩町, 広島支社, 府中, 狩留家, 福塩線, 福山, 芸備線, 西日本豪雨, 게이비선, 미요시, 복구공사, 빙고쇼바라, 빙고오치아이, 서일본호우, 시오마치, 열차운휴, 운행재개, 정상운행, 죠게, 집중호우, 철도피해, 카루가, 후츄, 후쿠야마, 후쿠엔선, 히로시마지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