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디자인] JR시코쿠: 전동차를 처음으로 ‘앙팡맨열차’로 운행 시작(2016년 봄)
시코쿠 지역에서 운행하는 앙팡맨열차는 지금까지 디젤차 혹은 토롯코열차가 있었는데,
2016년 봄부터는 전동차 특급 8000계에도 랩핑을 합니다. 신형차량 등장은 아니니 오해가 없길 ^^
9월28일, JR시코쿠는 요산선(予讃線)에서 운행하는 8000계 전동차 특급에 앙팡맨열차를 2016년 봄부터 운행한다.
앙팡맨열차는 고(故) 야나세 타카시(やなせたかし)의 원작 앙팡맨(우리나라에서는 호빵맨으로 소개)의
캐릭터로 열차 내/외부를 디자인 한 JR시코쿠의 철도차량이다.
2000년10월에 2000계 기동차로 도산선(土讃線)에서 운행을 시작, 2001년10월에는 요산선에서도
2000계 기동차로 앙팡맨열차 운행을 시작했다.
이후 키하185계 기동차를 하용한 ‘유유앙팡맨카(ゆうゆうアンパンマンカー)’와 키하32형 기동차를 개조한
앙팡맨 토롯코(アンパンマントロッコ)도 등장했지만, 전동차를 사용한 앙팡맨열차는 이번이 처음이다.
8000계 8량을 앙팡맨열차로 랩핑, 오카야마~다카마츠~마츠야마(岡山. 高松~松山) 사이에서 운행한다.
출처: 9월29일, Response, JR시코쿠 공지
'2015_일본철도 이야기 > 차량_인프라_올드앤뉴' 카테고리의 다른 글
[N] [승객유치 전략] 아이노카제토야마철도: 413계를 개조한 관광열차 계획(2018년 운행) (0) | 2016.03.20 |
---|---|
[N] [새로운 관광열차] ‘철도 마이다스의 손’이 기후에 뜬다: 나가라가와철도 ‘나가라’ 도입(2016년4월) (0) | 2016.03.10 |
[N] [새로운 철도인프라 도입] 에이잔전철: 2016년3월부터 IC카드 도입(전국상호이용) (0) | 2016.02.09 |
[N] [새로운 박물관] 교토철도박물관: 2016년4월29일 개관 결정 (0) | 2016.02.08 |
[N] [승/하차 방식 변경] 에이잔전철: IC카드 도입으로 승/하차 방법 변경(2016년2월부터) (0) | 2016.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