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N] [운송약관] 신칸센과 특급이 지연, 운휴했을 때 환불은? free counters

[운송약관] 신칸센과 특급이 지연, 운휴했을 환불은?

 

연구회 회원은 대부분 외국인용 기획승차권인 JR Pass(전국 사용) JR 회사가 발매하는

외국인용 패스를 사용하여 일본여행을 합니다.

그런데, 일본에서도 패스를 사용하지 않고 여행하는 경우에 열차의 지연, 운휴 철도회사에서는

어떻게 대응하는 정리했습니다. 여기에 나오는 내용은 JR 기준으로 하며, 유료특급을 운영하는

회사의 약관은 따로 확인이 필요합니다.

 

신칸센과 특급열차 등이 크게 지연되거나 운휴가 발생했을 경우, 특급권의 환불, 변경 등을 신청할 있다.

신청은 매표소(미도리노마도구치[みどりの窓口]) 혹은 개찰 쪽의 역무원에 하면 된다.

창구가 혼잡할 경우는 증명만 받은 나중에 환불 받을 수도 있다.

 

특급열차, 급행열차가 지연되었을 경우, 환불이 있는가?

열차 도착시간보다 2시간 이상 지연되었을 경우에 특급요금은 전액 환불되나,

할인승차권(なきっぷ, 오토쿠킵푸 발음)’ 상품에 따라 취급이 다르므로 매표소 등에서 확인해야 한다.

 

지정석을 예약한 열차가 운휴했을 경우, 다른 열차로 변경 혹은 환불이 가능한가?

운휴한 경우 또는 지연이 있는 경우는 다른 열차 지정석으로 변경할 있다.

경우 이미 한번 변경한 표라도 변경할 있다.

 

여행을 포기하고 환불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운임, 요금 전액 환불

열차가 운행하지 않아 여행을 중단하는 경우에 환불이 가능한가?

재해와 사고 등으로 불통구간이 생겼을 경우는

1. 출발 전에 여행을 중단하는 경우는 운임, 요금을 전액 환불받음

2. 출발 후에 여행을 중단하는 경우는 미사용 구간의 운임을 환불받음.

  경우 승차 또는 승차예정 열차의 특급, 급행요금 등은 전액 환불받음.

3. 여행을 중단하고 출발역까지 되돌아온다면 무료로 되돌아올 있다.

경우 이미 승차권으로 도중하차한 경우를 제외하고 운임, 요금의 전액을 환불받음.

 

마찬가지로 할인승차권(なきっぷ, 오토쿠킵푸 발음)’ 상품에 따라 취급이 다르므로 매표소 등에서 확인.

 

그린샤의 지연, 운행중단 환불은?

그린샤는 지연 따른 환불이 없음

운휴와 도중 역에서 운행중단 등으로 일부구간에서 이용을 없는 경우에 한해 금액을 환불받음.

그린권 요금부분을 제외한 특급요금 부분은 도착시각보다 2시간 이상 지연된 경우에 전액 환불받음.

 

지금까지 설명한 정보는 평소 여객영업규칙에 기반한 일반적인 규칙임

    비상 시의 경우는 위에 설명한 이외 대응도 있지만, 자세한 내용은 직원에 확인이 필요함

 

출처: JR 여객영업규칙

 

 

Posted by CASSIOPE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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