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SIOPEIA의 철도이야기 [JTInside] :: [철도 이용시스템 변경] 마그네틱 방식 스룻토KANSAI카드: 2017년3월 발매 종료, 2018년1월 사용 종료 free counters

[철도 이용시스템 변경] 마그네틱 방식 스룻토KANSAI카드: 20173 발매 종료, 20181 사용 종료

 

스룻토KANSAI 대응카드는 간사이 지역에서 JR 일부 케이블카 등을 제외하고 거의 대부분의

간사이지역의 사철, 버스에서 이용할 있는 마그네틱 방식 카드이나, IC카드 사용이 정착해서

발매를 20173월에 종료, 20181월에 사용을 마칩니다.

이제 일본 내에서도 마그네틱 방식 카드 사용이 확실히 줄어드는 추세입니다.

 

스룻토KANSAI카드 발매 종료가 되면 외국인 관광객이 1 내내 사용할 있고,

일본 내국인도 기간한정으로 사용할 있는 간사이스루패스를 다른 방식으로 발행할지는 아직 없습니다.

 

스룻토KANSAI카드와 같은 방식의 마그네틱카드는 JR여객이 발행했던 오렌지카드(ORANGE CARD),

동일본의 이오카드(IOCARD) 등이 있었지만, 이미 발매를 마쳤습니다.

 

스룻토칸사이 대응카드(スルッとKANSAI対応, 이하 스룻토카드) 1996 도입 이후 사용영역을 확대,

1장으로 간사이 지역의 철도, 버스를 이용할 있는 편리한 카드로 많은 분들이 이용했습니다.

 

 

그러나, 2004년에 피타파(PiTaPa) 서비스 시작 이후 편리한 IC카드 이용이 늘어나는 한편,

스룻토카드는 이용이 줄어들어, 2017331일을 끝으로 발매를 종료하며, 2018131일을 끝으로

자동개찰기, 버스에서 공통이용을 마치므로 알려드립니다.

 

 

이후는 피타파를 비롯한 편리한 IC카드를 이용해 주세요.

 

1. 스룻토KANSAI 대응카드 발매종료에 대하여

2017331 영업종료를 끝으로 공통 로고마크를 붙인 대응카드의 발매를 마칩니다.

발매장소는 스룻토카드 재고가 없어졌을 경우, 해당 장소에서 발매를 마칩니다.

 

 

2. 스룻토카드의 자동개찰기, 버스 이용종료에 대하여

2018131 영업종료를 끝으로 자동개찰기, 버스 공통이용을 마칩니다.

 

3. 현재 가지고 계신 스룻토카드 이용에 대하여

1) 발매를 마친 201741 이후에도 자동개찰기, 버스에서 공통이용을 마치는

2018131일까지 이용할 있습니다.

2) 자동개찰기, 버스의 공통이용 종료일까지 사용하지 않은 스룻토카드에 대해서는

발매사업자에서 공지할 예정입니다.

 

공통 로고마크가 붙어 있는 스룻토KANSAI 대응카드 발매사업자와 카드 이름

카드 이름

발매사업자

라가르카드(ラガルカ)

한큐전철(阪急電)

패스트랄카드(パストラルカ)

노세전철(能勢電)

레지온카드(レジオンカ)

키타오사카큐코(北大阪急行電)

모노카드(モノカ)

오사카고속철도(大阪高速鉄道)

라쿠얀카드(らくやんカ)

한신전기철도(阪神電気鉄道)

레인보우카드(レインボ)

오사카시교통국(大阪市交通局)

콤파스카드(コンパスカ)

난카이전기철도(南海電気鉄道)

블루라이너카드(ブルライナ)

센보쿠고속철도(泉北高速鉄道)

스룻토KANSAI카드

케이한전기철도(京阪電気鉄道),

긴키닛폰철도(近畿日本鉄道)

스룻토KANSAI고베카드(スルッとKANSAIこうべカ)

고베시교통국, 시버스, 지하철

에스코트카드(エスコトカ)

산요전기철도(山陽電気鉄道)

스즈란카드(すずらんカ)

고베전철(戸電鉄)

스룻토KANSAI미야코카드(スルッとKANSAI)

교토시교통국(京都市交通局)

 

 

출처: 71, 스룻토칸사이협회 공지

Posted by CASSIOPE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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