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화열차 예약] JR동일본 크루즈열차 ‘TRAIN SUITE 시키시마’: 신청 최고경쟁률은 76대1
2017년5월1일 운행을 시작하는 JR동일본의 호화 크루즈열차 ‘TRAIN SUITE 시키시마(TRAIN SUITE 四季島)’.
이 열차를 사용한 여행신청 현황을 발표했는데, 최고 경쟁률은 76:1을 기록했다.
▶신청자의 30%는 ‘출발일은 언제든지 OK’
‘TRAIN SUITE 시키시마’는 2017년5월1일부터 운행을 시작할 예정이다.
JR동일본그룹 뷰트레블 서비스(びゅうトラベルサービス)가 2017년5~6월분 여행일정을 발표했으며
6월30일에 접수를 마감했다. 모든 출발일과 코스에 신청 수가 모집인원을 초과하여 추첨을 한다.
최고 경쟁률은 2017년5월1일에 출발하는 3박4일 코스인 시키시마 SUITE(四季島スイート)으로, 76대 1이었다.
전체로는 187건 모집에 1,234건이 신청, 평균 6.6대1이었다.
JR동일본에 따르면, 신청자의 약 30%가 출발일과 상관없이 여행에 참여하고 싶다는 희망을 했다.
또한 3박4일 코스와 1박2일 코스 신청자는 절반씩이며, 모든 코스가 인기가 높았다.
이번 추첨 결과는 7월 말에 발표할 예정이다.
TRAIN SUITE 시키시마의 3박4일 코스는 닛코(日光)와 하코다테(函館), 야마가타현(山形県)
츠루오카(鶴岡) 등을 관광한다. 여행비용은 2인1실 이용으로 1인당 스위트가 75~77만엔,
디럭스스위트가 90만엔, 시키시마 스위트가 95만엔이다.
1박2일 코스는 야마나시현(山梨県) 엔잔(塩山)과 후쿠시마현(福島県) 아이즈와카마츠(会津若松)를 관광한다.
여행대금은 2인1실 이용으로 스위트가 32만엔, 디럭스스위트가 40만엔, 시키시마스위트가 45만엔이다.
출처: 7월5일, Traffic News
'2016년_3월31일까지_이야기 > 미분류'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철도 트리비아] 하코네토잔철도가 수국을 심은 이유는 ‘관광때문이 아니다’ (0) | 2016.07.09 |
---|---|
[철도건설 고민] 철도. 운수기구: “홋카이도신칸센 삿포로역 설비증설에 JR홋카이도의 추가부담은 없다” (0) | 2016.07.08 |
[철도통계] 2015년도 JR동일본 신칸센 수송밀도: 호쿠리쿠신칸센이 죠에쓰신칸센 구간 수요를 잠식 (0) | 2016.07.07 |
[철도통계] 철도직원에 폭력행사 2015년도 792건: 가해자의 63%는 ‘술쳐먹은 者’ (0) | 2016.07.07 |
[진귀한 모습] DD51 기관차: 8중련으로 무로란항에 – 미얀마에서 ‘제2의 차생’ (0) | 2016.07.06 |